말해버렸어요 원래 되게 장난스럽게 그냥 툭 던지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말해버렸어요 원래 되게 장난스럽게 그냥 툭 던지는 말처럼 하고, 대답듣고싶었는데... 의도와는 다르게 감정이 격해져서 있는말 없는 말 다 해버렸어요. 줄곧 계속 잘 참고 말 안하고 있었는데...하루만 더 참을걸...조금만 더 참을걸...그러다보면 속으로 삼켜질텐데 괜히 말했어요 이 대화가 정말 좋아하는 가족한테 나에 대한 정을 떨어지게 했으면 어쩌죠 안그래도 불안했는데, 더 나에게 지겨워지고 상대하기 힘들다는 인식을 줬으면 어쩌죠.. 제가 원하는대로 가족을 부릴 수 있는게 절대 아닌데 울면서 제 맘대로 하려고 했어요. 정말 어린아이같은 말을 했어요 내곁에 있어달라고...외롭다고...진짜 ***같아요 그 사람한테도 인생이라는게 있는데 제 인생에 너무 끌어들이려고 했어요. 그게 너무 부끄럽고, 너무 미안한데 또 미안하다는 얘기를 할 수가 없어요 진짜 죽고싶은만큼 부끄럽고 괴로워요...시간을 되돌릴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잠시 어색했던 관계가 다시 좋아질 수 있는 기회였는데 제가 걷어차버렸어요 ***같이.***같이.***같이. 거기다 원래 듣고싶었던 대답도 못들었어요 어렵게, 정말 어렵게해서 얻은 대화였는데...아무것도 얻은게 없는거같아요 잃은것만 잔뜩 있어요 너무 괴로워요...좀만 더 참을걸참을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c
· 9년 전
다독다독. 이미 저질러빈 일에 후회는 삼키자구요.... : ).. 더 참는다고 꼭 나아졌을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wjdguswn1203
· 9년 전
참다간 병납니다.언제까지 참을 순 없어요.만약 그순간 참으셨으면 언제 말하실거였나요?평생 참기만 해선 해결되지 않아요.이미 심한말을 말해버렸다면 지금이라도 죄송하다하시고 하고싶은 말을 하신거면 당당하게 있으세요.지금 필요하신 건 먼저 다가가시는 것 같아요.먼저 가서 뭐라도 말하세요.다가가지 않으면 달라지지도 않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love4c 감사합니다.. 이런 위로를 오랫동안 받고싶었던거같아요 읽자마자 눈물이 쏟아졌습니다 다시 되돌릴 수 없다면 후회하지말아야겠죠...다시한번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wjdguswn1203 이기적이긴해도 하고싶었던 말이니까 당당해져도되는게 맞는거겠죠? 현실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너무 제 감정에 빠졌나봐요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jdguswn1203
· 9년 전
원래 인생은 이기적이게 살수밖에 없어요.자신을 생각하지 못하면 남도 생각할 수 없답니다.지금이라도 자신을 너무 타박하게 한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시는게 좋을 것같네요.너무 힘들게 살아왔어요.가끔은 자신을 쉬게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