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면, 교육과정에서 거절하는법 그리고 거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별거]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4c
·9년 전
생각해보면, 교육과정에서 거절하는법 그리고 거절당한 이후에 대한 교육과정은 없는것 같단 생각을 한다. 우리는 무언가를 선택하거나 선택받는법, 그리고 선택을 종용하거나 선택한일을 하게끈 하는건 좀 아는것 같은데. 선택을 거부하는 법을 배우는 건 참 힘든일이 아닌가 싶다. 그냥 교육과정 성장과정 어디에도 저런건 잘 녹아들어가있지않으니까. 생각해보면 너와 내가 선택할 일 보단 거부하고 좌절할 일이 더 많은데 말이지 너무 많이 당할거라, 익숙해질거라 생각해서 그랬나 - 하고생각하기엔 그거 늘 익숙치 않은데... 어느짝에서 보더라도 이놈의 나란 50년 전에 머물러있단 생각을 한다. 아파죽겠는데 무한긍정 따위나 뱉어내는 꼬락서닐보면 다리뼈를 부러트리곤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 이제 힘겹게 걷지않아도 되었노라고 말해주고싶다. 사람 그거 별거 아니다. 쥐어패서라도 거절할건 거절해라. 그래도 강요하면 물어 뜯어버리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