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없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oraemon
·9년 전
아마도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없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상대가 될 수 없고 되려고 노력하지 않고 자신의 잣대로 타자를 판단하고 평가하려 드니까 인간은 자기자신에서 벗어날 수 없으니까 나는 살아있어 녹음된 메시지를 반복해서 재생하는 꼭두각시 같은 존재니까 내 생각이 옳아 내 취향이 옳아 너는 잘못됐어 그게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진 마인드 같다 자기들의 옳음을 확인받고 싶어하고 무리를 이루어 증오를 조장하고 자기들과 다른 것을 미워하고 멸시 조롱하고 폭력을 행사한다 성숙하지 못한 걸까? 멍청한 걸까? 영악한 걸까? 아님 자연스럽고 현명한 것? 그런데 그렇게 보기에는 너무 주관적이고 독단적이고 모순이 많아 비논리적이야 기준에 일관성도 없고 나는 너를 위해서~ 너를 사랑해 다 거짓말 내가 옳고 선량하다 믿는 이기적인 폭력배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raemon (글쓴이)
· 9년 전
@!3f0b988301335d30610 채식만 하는 사슴이 사자를 이해할 수 없고 육식만 하는 사자 역시 사슴을 이해할 수 없겠죠 그렇다고 잡식인 곰이 그 둘을 이해할 수 있을까? 그 반대 역시 가능할까? 같은 잡식 동물인 돼지는 곰을 이해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