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전
아마도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없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상대가 될 수 없고 되려고 노력하지 않고 자신의 잣대로 타자를 판단하고 평가하려 드니까 인간은 자기자신에서 벗어날 수 없으니까 나는 살아있어 녹음된 메시지를 반복해서 재생하는 꼭두각시 같은 존재니까
내 생각이 옳아 내 취향이 옳아 너는 잘못됐어
그게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진 마인드 같다
자기들의 옳음을 확인받고 싶어하고 무리를 이루어 증오를 조장하고 자기들과 다른 것을 미워하고 멸시 조롱하고 폭력을 행사한다
성숙하지 못한 걸까? 멍청한 걸까? 영악한 걸까? 아님 자연스럽고 현명한 것?
그런데 그렇게 보기에는 너무 주관적이고 독단적이고 모순이 많아 비논리적이야 기준에 일관성도 없고
나는 너를 위해서~ 너를 사랑해
다 거짓말
내가 옳고 선량하다 믿는 이기적인 폭력배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