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ㅠㅠ 지금 좀 심각한일이있어서 올립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폭력|중학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안녕하세요..ㅠㅠ 지금 좀 심각한일이있어서 올립니다. 저는 중학교 3학년 여학생인데요 1년에 2번씩 학교폭력실태조사를 하잖아요 저는 왕따는 아니지만 그 실태조사에 참여를 했어요 그 전까지는 저도 방관자였고 왕따 당하는게 남일처럼 느껴졌었는데 저도 모르게 제 마음이 성숙해졌나봐요 문득 이젠 내가 나서야겠다 생각했어요. 사실 왕따 당하는 내용 별거 없긴 해요. 부산폭행사건처럼 엄청난일도 아니고 그냥 사소한 시비, 욕설, 놀림 등 약한 언어폭력정도... 그래도 저는 제 자신이 뭔가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신고를 하게 되었어요. 근데 문제는 여기서부터인데 사실 제가 신고해도 아무 일이 없으면 오히려 다행인것같아요. 근데 만약 학교에서 제가 신고한 내용을 보고 가해자에게 직접 가서 말해서 가해자가 빡쳐서 피해자를 추궁한다면? 오히려 더 심하게 폭력을 당하게 된다면? 만약 신***가 나인걸 알게됐을때 그 보복은 뭘까? 걔는 날라리고 고딩 선배들 빽도 있고 예쁜 여친도 있고 나는 아무것도 없는데 그리고 피해자인 걔네는 무슨 생각을 할까요 제가 신고해줘서 고맙다고 할까요? 아니면 되려 저한테 화를 낼까요. 왜 니가 내 개인사정에 간섭해 이런 말들을 듣게 될까요....? 갑자기 걱정이 이만저만이 한두개가 아니에요. 우리나라의 상황을 제가 잊어버리고 너무 조급하게 신고한걸까요 더 역효과가 날것같은데. 아예 아무일도 안일어났으면 좋겠어요. 아무일도 안일어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저도 결국에는 피해자를 방치하는 나쁜 방관자일 뿐이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Ending
· 9년 전
생각이 깊은 분이네요.. 신고를 했다는것 자체로 용기있고 멋진 모습이었어요 의도가 나쁜쪽이 아니었으니 마음쓸 필요없어요 피해자에게 더욱 피해가 가거나 본인에게 보복성의 무언가가 올때 회피하지 않고 더 확실하게 신고를 한다던가 하면 가해자쪽에서도 더이상 어떡할수 없을거에요 항상 마음을 강하게 먹고 있어야 해요. 제가 도울수 있는 건 없지만 잘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