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에게 너무 많은 상처를 받았습니다. 안녕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폭력|이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아빠에게 너무 많은 상처를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마음이 너무 답답하여 쓰는 글이라 두서없이 막 적는점 이해해주시길 바래요.. 저희 부모님은 맞벌이 부부셨고 저는 유치원에 다니던 시절부터 엄마아빠가 싸우시는걸 많이 보고 자랐습니다 어렸을때는 서로에게 폭력을 행사하진 않았지만 두분 다 언성을 높이면서 화내시는 모습이 그저 너무 무서워서 혼자 울던 날도 많았습니다. 그러다 제가 중학교에 올라가기 전쯤 사정은 잘 모르겠다만 어떠한 이유로 인해 (이혼x) 아빠 홀로 따로 사시기 되었고 저는 엄마와 할머니 셋이서 살게되었습니다. 따로살게 되면서 함께 만나는 시간은 한달에 한번 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떨어져있는 시간동안 제가 본 모습은 돈이 필요할때만 전화하시는 아빠와 매번 그것에 상처받고 실망하고 분노하며 우는 엄마의 모습뿐이었습니다. 아빠는 딸인 저에게 조차 연락을 잘 안하십니다. 가끔 만나자며 먼저 약속을 하지만 항상 약속을 어기는것도 아빠였습니다. 그렇게 만나자는 말만 수없이 한지 일년이 넘도록 아빠를 ***못했습니다. 이제는 아빠에게 실망하지도 않게되었고 약속을 해도 어차피 또 까먹을텐데 싶고 약속을 어겨도 원래 이런 사람이었잖아 하고 아무렇지 않게 넘기게됩니다. 그래도 고등학교에 올라가기 전까지는 아빠와의 관계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물론 함께 있는 시간이 적기 때문에 어색하다거나 할수는 있어도 아빠 자체에게 나쁜 감정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에 올라가고 난 뒤는 끊임없이 아빠때문에 슬퍼하시는 엄마모습과 실망감만 안겨주는 아빠의 모습들이 쌓이고 쌓여 아빠를 미워하게 되었습니다. 남편이 죽은것도 이혼한것도 아닌데 홀로 살아가는 엄마가 너무 불쌍하고 아빠때문에 매번 우는 엄마를 볼때마다 저또한 상처를 받으며 이제는 분노까지 생겨버렸습니다. 아빠가 저와 엄마를 버린것만 같은 느낌이 들어요. 글을 쓰면서도 너무화가나고 너무 슬프고 답답해요. 아빠를 미워하고 싶지않은데 자꾸만 그런마음이 생겨버리는게 너무 슬퍼요. 아빠와 함께 한 추억과 우리가족 셋이 함께 한 추억이 적어서 너무 슬퍼요.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어 마음만 답답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