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동안 참고만 있다가 문제가 갑자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안녕하세요. 한동안 참고만 있다가 문제가 갑자기 터져서 너무 고민이 되어 글을 올리게 됬습니다.제가 이번년도 초반에 새로 전학온 친구랑 알게되어 이동수업도 같이 가고 밥도 같이 먹는데 말도 많고 입이 험해요. 제가 만만한건지 같은 장난을 쳐도 제가 장난치면 다른 친구들한테는 정색하거나 욕을 하진 않는데 유독 저한테만 그래요. 그 친구가 가장 밥을 늦게 먹는데 제가 항상 기다려주었거든요. 근데 한번은 너무 느리게 먹길래 빨리 먹어 이한마디 했다가 *** 찡얼거린다고 욕들었거든요. 솔직히 기다려주는 사람한테 할 말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다른 친구들이 말을 할때는 하하거리며 잘 받아요. 제가 성격이 특이하거나 이상한 편은 아닙니다. 다만 ***라는 소리를 좀 들어요. 그래서 최근에는 제가 무슨 큰 잘못을 저지른것도 아닌데 욕먹는게 싫어서 대화조차 하지 않고 다른 친구들과 다니는데 이제는 대놓고 뒤에서 다 들리게 까고 실수로 부딛혀서 그 친구가 조금 다쳤는데 죽여버릴꺼야 이랬다고 하네요.. 또 사실과 다르게 제가 일부로 그랬다고 말을 하구요. 제가 상처를 많이 받는데 그렇다고 내색하는 성격도 아니라서 집에 와서야 눈물이 나오더라구요.완전 비틀어져버려서 다시 친해지기도 싫고 그렇다고 앞으로 그 친구한테 욕먹기도 싫으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무시하는게 답일까요? 아니면 그냥 친구들 앞에서 시원하게 싸우고 친구들이 다 알 수 있게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pme0103
· 9년 전
아..많이 고민이시겠어요..그런데 정말 제 입장에서 한 번 읽어봤는데요,..저라면 일단 그 친구들이랑 다시 친해지실게 아니라면, 새 친구들에게는 ***같은 모습을 버리고 활발하고 개성있는(그래도 너무 지나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모습으로 새 친구들을 사귄 후, 많이 서로를 믿고 의지하시게 되면, 그때 조심스레 이 사연을 친구에게 털으셔도 좋을것같아요..그땨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글쑤신거 봐도 너무 착하시고 마음이 예쁘셔서 분명 잘 해내실수 있을것같아요..힘내시고 앞으로도 행복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helpme0103 조언 감사합니다 다행히도 더 저를 믿어주는 친구를 여럿 만나게 되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ㅠㅜ 그 친구는 자신이 제게 준 상처를 기억을 못하는 모양이에요 너무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pme0103
· 9년 전
ㅠ저도 친구관계 때문에 많이 힘들었거든요..저도 마침 세 친구를 찾아서 잘 놀고 있어요..ㅎ 정말 서로 힘내시고, 앞으로 행복만 가득하시길..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one101
· 9년 전
선생님 또는 주변 어른들에게 도움을 청해보세요.. 아님 그 친구에게 시원하게 속마음을 털어놓거나 따져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helpme0103 뒤에서 할 말은 다 해놓고 지금 와서 화해하자 하네요ㅎㅎ 아직도 전 진행중입니다ㅠㅜ 응원 감사해용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wannaone101 조언 감사드려요 마음의 준비중입니당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