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믿어줄 유일한 단 한 사람이라도 있었다면 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격지심]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dty
·9년 전
나를 믿어줄 유일한 단 한 사람이라도 있었다면 이렇게 자격지심으로 꼬이진 않았을거야 그러니 내탓하지 말고 당신들 탓 해 난 아무 잘못 없어 난 잘못한게 없어 난 틀리지 않았어 모두 다 날 비난하는데 나라도 날 지켜야지 않겠어? 더 강해질거야 더 세질거야 더 공격적으로 말할거야 그 누구한테도 마음을 주지 않을거야 평생 혼자 잘 살거야 그 누구도 의지하지 않고 믿지 않고 그렇게 보란듯이 떳떳하게 살거야. 지난 시간 생각해보면 맘을 줬던게 참 후회가 돼 어차피 돌아오는건 배신이랑 상처뿐인데 말이야. 이제 철저하게 맘을 닫을거야 절대 틈을 보여줘선 안돼 그 누구에게도 맘을 주지 않고 믿지 않고 의지하지 않겠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rrySun
· 9년 전
제가 하는 말이 idty님께 상처가 되실 수도 있고 굳게 마음 먹은 다짐을 흔들리게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미리 죄송해요... 상처받는 것은 두려운 일이예요. 상처받는 게 무서워서, 내 상처를 핥기 바빠서 다른 사람의 마음이 어떤지 외면할 때가 있어요. 나를 믿지 않는 사람들, 나를 비난하는 사람들. 밉죠. 좋아할 수는 없겠죠. 당연한 거거예요. 하지만 idty님이 먼저 상처를 주시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이건 idty님을 위해서 드리는 말이예요. 상처를 주는 사람도 누군가가 자신때문에 슬퍼하면 주는 사람도 대부분 상처 받아요. idty님의 마음을 남의 탓만 하는 사람들 때문에 아프게 내버려두지 마세요. 또 정말로 idty님은 다른 사람에게 상처주고 아무렇지 않으실 자신 있나요? 아니잖아요. idty님도 아프고 괴로우실 거잖아요. 힘드시면 너무 힘드시면 속에 있는 것을 다 쏟아내시고 idty님께 상처주는 사람들에게 감정을 두지 마세요. 그들이 나에게 상처줄 수도 내가 그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을 수 있게. 마지막으로 평생 혼자, 누구에게도 의지하고 살아간다는 건 정말 힘들고 외로운 일이예요. 아마 지금보다 몇배는 아플거예요. 슬프고 죽을 거 같아도 계속 혼자서 삼켜야 할지도 몰라요. 세상에는 idty님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아요. idty님을 비난하는 사람들만 있는 건 아니니까요. 그러니 사람을 믿어 보세요. 배신당하는 게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믿었기 때문에 그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니까 상처받은 것도 덤덤히 받아들이고 앞으로 나*** 수 있게 되더라구요. 제발 스스로 자책하고 상처주지 마세요. idty님을 상처입힐 수 있는 사람도 idty님이고 가장 먼저 사랑해야 할 사람도 idty님인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