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위해서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내 자기만족이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너를 위해서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내 자기만족이었다 그냥 너에게 착한 사람으로 남고 싶어서, 네가 우울할까봐, 내가 착한 사람으로 남지 않으면 안된다는 생각에 그 노력을 했던 거였다 이게 맞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내 행동이 맞는건지, 너에게 말을 붙이며 인사했던 내가 잘한건지 모르겠다 나는 너무 이기적이고 나쁘고 쓰레기같은 사람이었구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eheating
· 9년 전
그래도 그 사람이 좋으니까 잘보이고 싶고 조금은 걱정도 되고 노력해볼 생각을 했던 것이 나쁜 것은 아니고 진심이었잖아요..물론 모든 관계가 다 결과가 좋을 수만은 없겠지만 스스로를 너무 회생불가의 쓰레기로만 만들진 말아요.. 누구에게나 오로지 상대방만을 위한 희생적인 마음은 어려워요. 우리 모두 다음번엔 나아져보도록 해요. 우리 모두 다 부족하니 한낱 인간일 수밖에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