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들아... 그런거묻지마 좋은말못해줘... 어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eustadiola
·9년 전
후배들아... 그런거묻지마 좋은말못해줘... 어차피말해도노인네노파심이라고 괜히***짓한다고뭐라하는친구도있는데... 사실... 더더러운꼴도많이보고듣고살지만말안할래 그런건나중에다겪게될텐데 미리알려고하지마... 때가되면알게되는것들이있어... 눈감고귀닫고살아도 어느샌가스며들어서나를찌들게해... 돈주고학교다니는것도같잖은데 남의돈받는직장가려면얼마나그렇겠니... 오장육부싹다빼서냉동실에넣어놓고출근한단다... 우리도한때 꿈많은10대였고 갓성인이됐다는설렘에가득찬대학생이었고 이제정말사회인이되었구나 불안함과기대감에가슴뛰던신입사원이던시절이있었어... 좋은말해주고싶었는데 희망적인미래를그리게해주고싶었는데 그러고싶었는데... 그렇게못해서미안하다 나이든다고크게달라지지않아 우리도똑같이무서워... 뭐...나이듦이그럴수도있는데 그것보다는... 아무것도이루지못하고시간만흘러가는게비참하고무서워 사실 울타리에서나오면 체념을먼저배우게되는데... 그러지말라해도그렇게되는데... 그래도지금은너를위해쓸수있는시간이있잖아 누구의엄마 어떤회사의대리가아니라 온전히너자체를위해서말이야 그런때는없다고 살면서다시오지않아 인생은언제나골든타임이라말할수도있겠지만 유난히더빛나는시절이있더라고 분명존재해 조금더시야를넓히고마음을넓게써서 당장눈앞의시험성적이나 교우관계나 연애나 그런것들에동동거리지말고 너에게온전히집중해봐 그시절에는그게가장큰문제일수있겠지만 그걸넘기고나면더큰문제가 또넘기면또더큰문제가기다리고있을테니 바로앞에놓인것만보고 그것에너의마음을쏟지마 그러기엔너는충분히가치있는사람이니까 그것을갈고닦아야해 이시간은그렇게하기위해존재하는시간이야 지금이글을쓰는언니는 언니나이가돼서야조금씩알아가고있어 지금알고있는걸그때도알았다면 얘기가달라졌을까? 사람은후회를하지 하지만누구는회한으로가득찬삶을살수있고 누구는약간의아쉬움으로남았지만나름만족스러운삶을살수도있어 그건본인들이방향성을두고살면서형성되는거니까 아직은모르지... 나는후배들이옳은선택을했으면좋겠어 전에도충분히잘해왔고 앞으로도잘할거니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304qu
· 9년 전
사실 잘이해하지못하겠어요 무슨말인지 잘모르겠는데 왜 글을 읽으면서 눈물이 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