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저는 교회를 다니고 있는데요.교회를 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안녕하세요.저는 교회를 다니고 있는데요.교회를 다닌지 약 5~6년 정도 됐어요. 그런데 제가 중고등부에 올라와서 사람들에 권유로 이번해에 찬양팀에 들어가게 됐어요. 토요일은 연습을 하는 날이라 모였는데...오늘 따라 너무 조용한거에요. 그리고 오늘 연습을 하던 도중 리더가 갑자기 이번년만 하고 자신은 리더자리에서 물러나겠데요. 너무 힘들고 중고등부가 너무 싫어서 그만 두겠데요.이제 나오지도 않을 거래요.그 일로 연습이 끝나고 선생님과 저와 다른 찬양팀들이 리더의 이야기를 들었고 결국 리더가 울었어요. 리더는 제가 어렸을때부터 알고 지낸사이에요.그러다 보니 리더가 울던 모습은 보기는 했어요.하지만...리더는 잘 울지않는데 특히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잘 울지 않아요.그걸 보고 저도 마음이 아파요. 다른 분들도 몇몇은 울고 있고 모두가 조용하고 침묵하고 우울했어요. 솔직히 저희 중고등부 선생님들이 문제가 많기는 해요. 제가 이번 해에 들어와 잘 모르지만 단 한번도 힘내라고 잘했다는 소리를 못들어 봤어요.찬양 담임인 선생님 한분을 제외하고는요. 비용도 없어 악기나 마이크등 전부다 저희돈이나 방송부에서 지원을 해주세요. 해준것도 없는 중고등부 선생님들은 항상 잔소만 하시고 혼내시기만 하세요. 그 때마다 얼마나 속상하고 슬프고 마음이 아픈지 1년도 안됀 제가 이렇게나 아픈데 다른 사람들은 어떨지...리더는 책임을 져야돼서 제일 많이 힘들어요. 몰래 다를선생님들에게 불려가서 엄청 깨지고 와요.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받고 기타와 베이스도 리더꺼에요.베이스는 있지만 고장이났어요.고치면 쓸수 있는데 고쳐주지도 않고 매일 혼내고 혼내고 저번주는 찬양예배였는데 알려주지도 않으셨어요.그때 엄청 당황해서 제대로 하지도 못했어요.그걸로 혼났어요.왜그리 못하냐고 리더도 불려다가 엄청 혼났어요. 리더보고 성격을 고치레요.리더도 힘든데....다른 사람들은 알아주지도 않고..많이 안한 저도 알겠더라고요. 한번도 응원을 안해주시고 연습을 보로와주시지도 않으시고 간식도 없고 비용도 없고 매일 무언가를 바라세요. 리더는 다른리더를 찻으라는데 저는 솔직히 리더를 제외하고는 다른 리더를 생각해본적이 없어요. 리더는 장난끼가 많아서 저를 항상놀리고 괴롭혔지만 다정하고 착하고 또 착한사람이에요. 이 일이 다 제가 들어와서 생긴일이에요.저는 노래를 못불러서 항상 최선을 다하고 조심이 불렀어요.그런데 항상 지적받고 혼나니 다 저때문인거 같아요. 제가 없을 때까지만 해도 잘 했었는데 제가 다 망치는거 같어요.제가 그만두어야 될거같아요.저 때문에 이렇게 된거 같아요. 저는 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ngdaniel
· 9년 전
중고등부 선생님들께 요구하시는데로 좋은 결과를 내려면 지금 상황에서 베이스도 고쳐야되고, 찬양 준비에서 여러가지 이유로 비용이 많이 드니까 금전적인 지원해주시라고 말씀드려보는건 어떨까요? 그정도 지원도 안해주시고 더 좋은 결과를 바라시는건 욕심이신것같다구요. 하나님도 하나님을 사랑해서, 너무 기뻐서 속에서부터 우러나오는 찬양을 원하시지 억지로 유지되는 찬양을 좋아하시진 않을거예요. 그리고 작성자님도 자신을 탓하지 마시고, 노래에 자신감을 가져보세요! 뭐든지 자신감이 중요해요. 노래를 잘 못해도 하나님을 열정적으로 예배드리는 모습이 보이시면 같이 찬양드리는 사람들도 더 기쁜 마음으로 찬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말이 좀 횡설수설한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일도 주일인데, 믿음 가득하고 은혜로운 주일 보내시길 바랄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mzkg
· 9년 전
고생하셨네요..같이하는친구들한테 얘기를 꺼내보시는것이좋겠어요 나는이렇게생각하는데 어떻게생각하냐고 찬찬히 얘기를나누고 같이 해결하는게맘이편할거예요 혼자서하면 책임만지고끝날수도있기때문에 같은동료끼리하면 잘해결해나갈수있을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ra4567
· 9년 전
음 찬양이 물론 잘하면 좋지요.. 하나님은 중심을보시잖아요.. 하나님은 님 찬양 기뻐하실겁니다..사람보고 교회생활하다보면 힘들어요.. 그리고 기도란 해결책이 있잖아요.. 간절히 기도하면 님도 리더친구맘에도 기쁨과 평안함이 찾아올겁니다.. 하나님이 리더친구도 님도 참사랑하시고 기뻐하십니다.. 절대 혼자 슬프게 두지않을겁니다.. 기도할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