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들어주는 사람이 필요해요. 저는 이야기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이야기 들어주는 사람이 필요해요. 저는 이야기하기 보단 듣는 사람인데, 이제 듣는것이 지쳐요. 나도 내 이야기를 하고 싶은데, 그래서 끝까지 참고 기다리는건데 왜 당연하다는 듯 내 이야기를 멈추고 자기 얘기만 하는건지... 나도 내 고민 들어주는 사람이 필요한데. 나도 얘기할 곳이 필요한데. 내가 고민을 얘기하면 들어주는 사람이 없는 것 같아요. 정작 고민을 얘기하면 자기 고민이랑 비교하고 자기 얘기를 늘어놔요. 온전히 들어주는 사람이 없어요. 그렇다고 내가 고민을 진지하게 들어봤자 위로된다고 고맙다고 얘기해주는 사람도 없어요. 제일 슬펐던건 내가 그래도 위안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열심히 들어줬는데, 정작 당사자에게서 별로 도움 안된다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뭐한거지... 물론 인간관계에 되돌려받길 원하고 행동하면 안된다는걸 아는데, 그래도 그걸 내 앞에서 아무 가치없는 일로 만드는건 너무 허탈하고...나는 그 정도의 가치뿐인 인간이었나... 모르겠다. 계속 거부당하는 기분이에요. 자기도 힘들다고 고민 듣는것도 지친다고 하는건 이해가 가는데, 나도 힘들지만 계속 위로가 되어주고 싶었었는데, 한번쯤은 내 얘기도 들어주면 안되나. 이젠 대화하는걸 포기하게돼요. 계속 의미 없는 말만 나누게되겠죠. 혼란스럽네요. 하고싶은 말이 많은데 이젠 어떻게 말해야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아아아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llllow
· 9년 전
오늘은 제가 들어드릴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bee0c95cc422f50e987 누군가 제 글을 읽어주는 것 자체가 위로가 되네요...제 고민을 들어주셔서 감사해요ㅠ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hellllllow ㅠㅜㅠ그냥 제 얘기를 해보고 싶었어요. 들어줄 사람이 있다는게 좋은 위로가 되네요. 감사해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molang
· 9년 전
글을 써주시면 제가 항상 시간날때마다 들어드릴께요 희망을 가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molang
· 9년 전
글을 써주시면 제가 항상 시간날때마다 들어드릴께요 희망을 가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cordon
· 9년 전
와 극도로 공감되네요.. 저도 그래요 참고 참다가 더이상 만남을 거부하기까지 이르렀네요 ㅋ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합니다 요새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yonara
· 9년 전
제 친구가 그래요 지이야기만해요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schwein
· 9년 전
제 이야기 같아서 마음이 아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