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한 성격때문에 스트레스만 쌓여요 초등학교때 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왕따]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소심한 성격때문에 스트레스만 쌓여요 초등학교때 왕따를 당해서인지 트라우마가 좀 남아있어요..저도 아직 노력은안해봤지만 .. 시도하기전부터 겁을먹고 난 안됄꺼야라는 부정적인생각만들어요 이제 곧 성인이 됄텐데 어떻게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zoqm585
· 9년 전
정말 이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꼭 사람에게 다가가는 노력이 아니더라도 '노력' 이란 것을 해야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노력은, '난 안될꺼야' 라는 생각을 하지 않으려는 노력입니다. 그리고 그런 생각이 들 때마다 '다 잘될꺼야' 라고 중얼거려보세요 스스로에게하는 속삭임은 자존감의 마법주문이라고들 하죠. 다, 잘될꺼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조금만 더 힘냅시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sjzoqm585 힘이돼는 조언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hn0801
· 9년 전
저도 트라우마같은 것이 있어서 대학생이 된 지금에서도 인간관계에 불안을 느끼고 쉽게 지쳐버리곤 해요.. 그래도 전보단 나아졌어요. 말만 쉽지 바뀌는 건 절대 안될 것 같은데 라고 생각할 때도 많은데 바뀐다는 생각보다 마음을 조금 달리 먹는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혼자 살아도 괜찮을 것 같았는데 어느 순간 무너지게 되더라구요 정말 혼자 남은 것만 같아서 너무 슬프고 무섭고.. 그래도 다시 둘러보면 저를 나쁘게 생각하는 사람 별로 없고 있더라도 관계 없는 사람들이고. 오히려 좋은 사람이 많으니까..시도 많이 해보시고, 아주 만약에 실패하셨더라도 정말 괜찮은 거고 아무렇지 않은 거니까 상처 안받아주셨으면 해요 정말 한순간이고 한번뿐인데 내 소중한 감정 낭비하는게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아깝더라구요 글쓴님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조언 감사드려요 정말 아무것도아닌데 제가 한심해지네요. . 적으신말처럼 차차 노력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