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저는 사람을 이용하려고해요. 자신은 이용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qwe011
·9년 전
그리고 저는 사람을 이용하려고해요. 자신은 이용당하면 절대 안 된다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죠. 이용가치가 없는 사람에게까지 제 감정을 쓰고싶지 않아요. 감정을 쓰는 일은 피곤하기 때문에 이용 가치가 있는 사람에게만 제 감정을 쓰려고 해요. 저는 다른사람들도 대부분 가식적일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제 진심을 대부분 감추고 남을 상대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고민을 털어놓을 상대가 없고 여태까지 힘든일이 있거나 고민이 있을 때 대게 속으로만 앓아왔어요. 그래서인지 나를 숨기고 거짓을 말하는 것에 익숙하고 남을 진심으로 대하는것이 어려워요. 약육강식의 사회에 나가면 서로 속고 속이는 일이 지금보다 더 많아지겠죠? 가식적인 사람들 사이에서 나도 가식적으로 살아가야하는건 힘들것 같아요. 진심인 사람도 있다는 것을 부정하고 순수하게 사람을 사귀지 못하는 제 자신이 부끄럽고 못난것 같아요. 이런 저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생각나시는 말씀 아무거나라도 괜찮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os8426
· 9년 전
이런사람..저런사람.. 틀린게 아니라 다른것.. 환경이 변하면 사람도 변해가는것.. 순리..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011 (글쓴이)
· 9년 전
@kaos8426 말투가 꼭 저희 아버지같으세요ㅋㅋ 좋은사람이 되고싶은데 좋은환경이 잘 안 보이네요ㅎ.. 말씀 고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os8426
· 9년 전
별수있나요.. 저도 그래서 공감이 되서 말해밧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acer
· 9년 전
뭐 어때요! 뭐가 그렇게 겁나고 두려워요..!사람 마음이라는 건 생각하기 나름인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c
· 9년 전
어... 음.... 일단 거짓을 말하느니 그냥 말하지 않는게 나아요. 혹은 어떻게든 말하게되야만 한다면, 대다수의 진실섞인 거짓을 말하거나, 거짓을 진실,로 바꿀 수 있는 것 만 하는게 좋아요. 누군거에게 선의는 많이 배품이좋아요, 단 내선에서 크게해가되지 않아야하고, 진심일때만요. 또한 댓가를 받게되는것에.주저치마세요. 이득이 되든 안되든 관계의 기본은 교류고, 교류는 감정혹은 물질이 쌍방에서 왕복해야만 이뤄지죠. 생색은 반드시 네세요. 희생하지마세요. 모든걸 거래로만든다면 차라리 깔끔하고좋은관계가 성립된답니다. 또한 성의를 받아들이는것을 거부치마세요. 음... 마음의 짐은 많이 만들어두세요. 나중에 패로써 활용가능하답니다. 아, 대신에 자즈 매꿔줘야해요. 사람은 오래된 고마움을 잘 잊어버리거든요. 그때그때 지불하게끔하고 새로운 짐을 만들어서 쥐어주세요. 위에써진 모든것을 행하기전에 먼저 선행해야할것은. 사람 그 자체를 믿지마세요. 기대하지마세요. 의존하지마세요. 버티려하지마세요. 사람보단 그사람의 상황을 믿으세요. 그편이 내가 관계를 끌고나가기 유리해요. 누군가에게 기대기보단 내게 기대게하세요. 처내도 내가 처냅니다. 누군가에게 의존하지마세요. 주체적인 나를 잃으면 모든게 안되요. 버티지말고 유연해지세요. 틀언에서 충분히 유연해져야, 당신이 덜 아파요. 다독다독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gomi
· 9년 전
다른 사람들도 대부분 가식적일거라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하게 된 무슨 이유라도 있나요? 뭐 대부분이 정말 친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사회적인 가면을 쓰고 행동하겠죠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내일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그냥 저사람도 나도 제 각자의 일을 하는거다라고 인정을하면 조금이나마 마음이 편하지 않을까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