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자존감이 낮은 사람입니다. 제대로 된 사랑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연인|집착]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저는 자존감이 낮은 사람입니다. 제대로 된 사랑을 받은 적이 없어서 언제나 타인의 관심과 사랑을 갈구하지만 막상 받으면 제대로 돌려줄 줄도 몰라요. 어떻게해야 자존감을 높일 수 있을까요 어떻게해야 연인에 대한 의존과 집착을 그만둘 수 있을까요. 조금만 신경을 쓰지않고 저에게 집중하려고 하면 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너무나 불안하고 외롭고 우울해서 죽겠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klopp
· 9년 전
일단 타인의 배려에 보답하는 마음을 가지고 돌려주기위해 행동에 옮겨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ng87
· 9년 전
연인에겐 의지해도 돼요. 다만 과도한 집착은 부담스럽겠죠. 자존감이 낮으시다면 '나는 충분히 나를 사랑한다''를 정확히 알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말로만 하지말고 깊이 생각하며, 내가 왜 그런사람인지 사람들은 왜 자신을 사랑하는지 그렇다면 충분히 나도 나 자신을 사랑하며 지내도 괜찮겠죠? 한번이라도 좋으니 이때까지와는 다르게 깊게 생각해보아요. 전 당신이 이런 글을 올린것만으로 충분히 높아질 수있고 그렇다보면 제대로 돌려줄 수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