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사람들 눈치를 많이 봐요. 집착도 하고요. 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집착]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uckyjun91
·9년 전
전 사람들 눈치를 많이 봐요. 집착도 하고요. 예를 들어 어쩌다 상대방이 평소와 다르다면 계속 고민해요 내가 잘못한거 없는지 그리고 내가 실수했을 때 저 스스로 자책해요. 근데 문제는 몇시간 째 또는 하루종일 고민하고 생각하고. 상대방은 신경안쓴다는 걸 잘 알고 실수했을 때 반성하면 되는데. 후회와 자책을 멈출수 없어요. 일에 집중해도 "내가 왜그랬지" "그러지 말걸" 제 스스로 계속 자책을 하죠. 그래서 눈치를 많이 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s0625
· 9년 전
저랑 비슷하세요.저도 사람들의 눈치를 많이 봐요.제가 잠깐 실수한걸 사람들은 그닥 신경쓰지 않는데 저만 그 실수를 생각하면서 "어쩌지, 왜그랬지,미쳤었나봐" 이런식으로 자책을 굉장히 많이해요..게다가 저는 제 답이 맞는데도 사람들이 다른 답을 고르면 저도 그 사람들을 따라가게 되요."이 사람들을 따라가야 겠지? 안따라가면 안될 것 같아." 이렇게 되서 전 항상 남들을 따라할려고 해요.이러면 안되는걸 알면서도 저도 모르게 그렇게 되더라구요..그래서 많이 힘들어요..제가 작성자님이랑 좀 비슷해서 공감이 가네요. 많이 힘드셨겠어요..저는 요즘 고칠려고 노력중이거든요, 그러니 작성자님도 남 눈치*** 않고 하루를 한 번 겪어보셨으면 해요. 그러면 그게 점점 편해지면서 적응이 되고 눈치를 안보게 되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ng87
· 9년 전
저는 그런 편이라고 하는게 나을려나.. 눈치를 봐도 이제는 내가 이렇다고 생각하는데 문제 있는건가? 나도 충분히 생각해서 내린 결론인걸. 사람마다 다 다를수 있잖아 . 제가 기억력이 안좋은건지 안좋은 일은 쉽게 잊어요 물론 생각 날 일이 있으면 생각 나지만, 저는 저의 선택에 후회할려고 안하거든요. 가끔은 작성자님이 그러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봐요! 그니까 작성자님이 자책할거 아니에요 혼자 힘들지말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2leem
· 9년 전
섬세하고 자상하신 분들이네요. 쓴이님도 댓글 쓰신 분들도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jgjgj
· 9년 전
와 저랑 완전똑같네요. 진짜 저희만 손해보는거에요. 신경쓰지말아요. 상대방이 평소와 달라보여도 평소대로 행동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