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걔가 싫어졌는데 막상 멀어지니까불편해요 멀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왕따]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그냥 걔가 싫어졌는데 막상 멀어지니까불편해요 멀어진 그 과정을 돌이켜보니 다 내가 잘못한 것같아요 그런데 그렇다고 먼저 그 사안을 직접적으로 언급해가며 대화할 용기는 없어요 어떡해야할까요 다시 가까워질 답을 알면서도 망설이는거 뿐일까요? 하지만 다시 친해졌을때 한창 친했던 만큼 살갑게 못대해줄것같아요 그럼또 난 나쁜얜데.. 그렇다고 이대로 멀어지기엔 서로 같이 다닐친구가 없어요 지금 어울리는 무리들이 각각 우리와 같이다니는건 일시적이라생각하지 쭉 다닐생각은 없을꺼예요 그런데 젤중요한건 걔가 여전히날 친구로 생각할까요? 이미 날 욕하는거같긴하던데 확실치는 않아요 내 짐작이죠 이런 고민을 자꾸하면 항상 원점으로 돌아오는 쳇바퀴같이 되요 스트레스가 많아져요 걍 학교다니는게 싫고 친구라는 존재가 없어지는것도 나쁘지 않을거같아요 공부만하고 왕따같이 살까 생각해봤는데 그런 의지는 없어요 글로 털어노으니까 좀 편안하긴 한데그렇다고 개운하진 않아요 그래서 요즘 기분이 언짢았어요 난 도덕적으로 윤리적이지 모한것같아서 생각은 이따위밖에 못하고 항삼 잘못된 선택을 해서 나를, 내주변을 힘들게 만드는거같아요 지금 이거 더 쓰니까 기분이 더 내려갔어요 이찝찝한 상황은 어떻게 풀수있을까요 근본적인 원인은 나에게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자꾸 생각하다보면 걔도 잘못한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요 그럼 안되는데.. 이쯤할께요 나는 어떻게 해야 이 생각과 불편함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진짜 인터넷에서 말하듯 정 떨어진건 어쩔수없고 걔랑은 끝일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rielgum
· 9년 전
저는요 만약 다시 친구하자고 하고 나중에 다시 싫어지면 멀어지고 이렇게 희망고문하는건 싫어요 저는 친구랑 화해하고 처음에 엄청 불퍈했어요 제기 잘못한거라 눈치보이기도 하고 근데 시간이 지나고 보면 좀 진해졌어요 갑자기 몇일전부터 절 멀리하고 있는게 보여요 전에도 그런적 있었거든요 친해졌다 멀어졌다 저에겐 너무 희망고문 같았어요 어떤날은 친했다가 어떤날을 안친했다가 물론 친구가 갑자기 싫어질수도 있어요 근데 갑자기 좋아지는 날도 있을거예요 이처럼 마음이 가는데로 행동하는건 좋지만 상대방도 생각해주세요 제가 너무 두서없이 썼네요 작성자님 마음이 이해가 가기도 하면서 작성자님 친구마음도 이해가 가서요 저도 겪어봤어요 지금은 한친구를 잃었도 다른 친구도 조만간 잃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