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싸우질 못해요 저는 무슨 일이 생기면 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싸움|트러블]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저는 싸우질 못해요 저는 무슨 일이 생기면 저는 그냥 다 스르르 혼자 아웃싸이더가 돼요 초딩때도 친구들이 갑자기 날 멀리하는거같다 표정이 안좋다하면 진짜 아까 까지만 해도 웃고 떠들던 애들한테 눈낄조차 주지 못했어요 싸울까봐 쟤네들이 나와 진짜 끝일까봐 저는 싸움에 힘쓰고 싶지도 않았고 싸워서 그대로 끝나면 저는 못버틸거같았기 때문이죠 그렇게 버린 인연만 엄청 많은거같아요 싸운다던가 얘기를 한다던가 그런것도 못하고.. 중학생때는 연락도 자주 안하고 그때도 트러블 문제로 또 싸우지 않고 저만 스르르 나왔어요 근데 운이 좋았죠 진짜 운이좋았어요 어찌저찌 많은일들이 있었어요 다행히 너무 친해져서 같이 다니기도 했죠 중간에 싸우기도 했어요 근데 말리던건 늘 저였어요 제가 주도 해서 한번도 싸운적이 없어요 싸움 물론 일어나죠 친구관계 인간관계에.. 근데 늘 말리던건 저였어요 지금까지의 싸움 여러번이였죠 몇몇은 진짜 잘못한거라 저는 그냥 방관만 했고 또다른 한명은 싸우고 난 후에 울고 결국 울다 먼저 사과하고 주도한건 저도 아닌데 말이죠 또 다른 한명은 애들이 일내기 직전인데도 저는 늘 아냐 몇개월 안남았잖아 조금만 참아 이제 방학이야 이제 고등학생이야 이러면서 최대한 싸우는걸 말렸어요 늘 싸우는걸 말리고 피하고 외면하고 전 이제 고등학생 입니다 아이들도 다 떨어졌고 중학생때에는 그아이들에게만 신경써 다른친구들도 없고 고등학교와서 저도 모르는 이러한 문제가 크게 터져버렸어요 올해 지금 9월까지 많은 일들이있어고 그만큼 저를 되돌아보게 됐어요 문제가 생기면 늘 회피해요 대면하지 못해요 혼자 생각하다 오해하고 이상한 생각하고 결국 무리에서 혼자 나오고 힘들었고 힘들어요 문제가 뭘까요 뭘 어떻게 해야하나요 올해 너무너무 너무 힘들었어요 올해는 어쩔 수 없고 내년엔 이제 진짜 잘해야하는데 어떡할까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제 문제는 뭐고 해결방법은 뭔가요 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nehe
· 9년 전
본인의 문제가 혼자 생각하고 부풀리고 오해하는 거라고 정확히 아시는 것 같은데 속에서만 오해하지 말고 문제가 생기면 회피하지말고 평소처럼 지내다 정말 문제라고 판단이 되면 대화로 풀면 되지 않을까요. 싸우려고 상대가 덤벼들면 그때 포기해도 괜찮잖아요. 대화도 안해보면 안되지 않을까...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