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런 사람이 제일 부럽더라 친구와 한번도 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이혼|중학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lrjsal
·9년 전
나는 그런 사람이 제일 부럽더라 친구와 한번도 싸워*** 않은사람 따돌림을 한번도 당해*** 않은사람 남들에게 들리는 소문이 좋은사람 외모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자신을 꾸밀줄 아는사람 그런사람이 부럽더라 나는 친구와 정말 많이 싸워. 소문도 안좋게 났나봐 초등학생때는 항상 은따였어 학부모들와서 수업 참관할 때 엄마가 친구없냐고 그러시더라. 그 때 엄마 마음은 어땠을까 나는 티 안내려고 안친한애한테 일부러 말도 걸고 그랬는데 엄마 마음에 못을 박은 느낌이라 너무 죄송하다 중학교 올라와서도 친구랑 사이 괜찮냐고 물어보신다. 물론 지금은 이혼해서 같이 살진 못하지만 나는 이랬던 나의 모습이 싫어 중학교 올라와서 틴트도 발라보고 하얘지는 선크림이나 비비 등을 바르며 친구들과 친해지기 시작했어. 하지만 한 학년이 올라가니까 역시 겉으로만 친했던 친구였어. 나는 속까지 깊은 사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2학년때 까지는 내 마음을 알아주는 친구가 있다고 생각했어 그런데 그 친구와 싸우고 반 여자애들 8명? 정도와 싸워서 혼자 1년을 보내니 정말 힘들었어 대놓고 욕하고.. 그때 도와줬던 친구가 이제 날 피해 내가 뭘 그렇게 잘못한건가 올해에도 또 2명과 싸웠어 둘다 나와 항상 같이다니던 친구들이야 근데 이제는 남자애들과 단체로 싸우게 될 것 같아 내가 하지도 않은 말을 그냥 내가 말했다고 생각하고 내가 말했다고 해서 오해가 생겼나봐 내 소문때문인가? 빨리 졸업을 해서 다른 친구들과 안붙게 좀 먼데로 가서 이미지 메이킹을 제대로 다시 해 보고싶어 근데 아직 졸업하려면 한 학기나 남았네.. 난 선생님들이 조를 알아서 짜서 수행평가를 하라고 할 때가 제일 막막해 처음 반 배정을 받았을때 다 친한 친구들과 붙었는데 나만 혼자 친한친구가 한 명도 없더라 그래도 나는 내 친구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와서 생각해 보니 모두 겉로만 친구였구나 생각이 드네 난 진짜 진심으로 서로를 이해해 주고 오해가 생기면 먼저 언성을 높이는 것 보다는 말로 천천히 풀어나갈 수있는 친구를 만나고 싶어. 그런 친구를 만나려면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까? 이제와서 이미지를 바꾸는게 가능할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ea
· 9년 전
친구랑 안싸우려고 아무리 내 기분나빠도 참고... 따돌림당할까봐 무서워서 말도 행동도 항상 조심조심... 더럽고 지저분애로 보일까봐 겉모습은 랑상 튀지 않게 당정하게... 살얼음판을 걷는 기분으로 학교생활을 한지 8년... 그러다보니까 남들에게 나는 착하고 좋은 친구였어 근데 이제와서보니까 후회되더라 내 기분을 참지 말껄... 친구들말에만 귀기울이고 친구들 기분 좋으라고 칭찬만 하지 말고 내 기분도... 내 생각도 존중할껄... 오랫동안 내 감정.. 내 생각 다 숨기고 무시하고 친구들 비위만 맞추며 지내다보니까 어느샌가 나도 날 모르겠더라 내가 뭘 좋아하는지... 내가 지금 기분이 어떤지... 따돌림 안당하고... 남들에게 들리는 소문 좋고 친구랑 한번도 안싸우고... 자신을 잘 꾸미고... 그러면 뭐해 지금 나는 가짜인생을 사는 기분인데... 나처럼 자기 모습 잃어서 방황하지 말고 힘들어도 견디며 지내다보면 언젠가는 나와 잘 어울리고 너의 진심을 이해해주는 그런 친구를 만날 수 있을꺼야...
커피콩_레벨_아이콘
dlrjsal (글쓴이)
· 9년 전
@diea 제 모습이 그렇네요 친구가 제가 충분히 기분 나쁠말을 해도 멀어질까봐. 멀어지기 싫어서 화내지 않고 저는 그냥 넘겨요 그리고 나중에 후회하죠 그때 그냥 말할껄.. 내 생각도 할껄 그 친구에게 내 비밀을 말하지말껄 항상 후회하는 제 모습이 너무나도 싫어요 그래두 덕분에 위로받고 가네용.. 감사합니당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erall
· 9년 전
헉...힘내세요..ㅠㅜ 이미지 따윈 없어요 나는 그냥 나에요 내가 뭘 하든 나다운거고 내가 하는 행동이 나다운거잖아요..!!ㅠㅠ 힘내시고 내일하루도 글쓴이님도 저도 내일하루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