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겠다 종종 마인드카페 사연들을 주욱 보면서 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미치겠다 종종 마인드카페 사연들을 주욱 보면서 나름대로는 공감하며 나름대로 뭐라도 도움되거나 위로될 만한 내용을 댓글로 달아드리려 집중하기도 하는데 가끔은 진짜 솔직히 사연보고 정말 그야말로 할 말이 없고 진짜 이건뭐 글 쓰신 분이 스스로 해결하거나 상황이 나아지기만 바랄 뿐 그저 내가 만약 문제가 되는 그 사람, 그 주변사람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든다. 솔직히 부정적인 경험들이 중첩되어 문제가 온 사람들은 긍정적인 경험을 겪어봐야 뭔가 나아질 것이 아닌가. 근데 참 내가 그 사람이라면 안 그럴텐데.. 내가 그 연인들이라면 놓치고 후회할 짓 안 할지도 모르는데.. 내가 부모라면 그렇게는 생각할 수 없을텐데.. 내가 배우자라면 그럴 후회막심한 일만은 안 할텐데.. 내가 선생님이라면 그렇게 섣불리 행동하진 않을텐데.. 내가 친구라면 도움은 안 될 망정 상처만은 주고 싶지 않을텐데...내가 조부모나 시댁 장인 어른들이라면 반드시 그렇게만은 생각하기 힘들텐데... 나라면 칭찬을 자주는 못해도 사실 평소 생각하기에 어떤 점이 왜 예쁜지 말해줄 수 있을 것 같은데... 나라면 키가 작든 크든 문제가 아닐텐데...나라면 잘 모르니 부럽다는 말 하지 않을텐데...나라면 모든 걸 다 책임질 수 없으면서 캐묻지는 않을텐데...나라면 내담자와 상의 없이 섣부르게만은 행동하지 않을텐데...내가 회사 상사라면 동료라면 다같이 이익창출이 목적인 단체 내에서 굳이 그렇게까지 하지는 않을텐데...나라면 겪어*** 않은 타인의 정체성에 대해 왈가왈부하지 않을텐데...등등등 심지어 가끔은 혼자 속으로 자기도 문제가 있긴 하지만 타인의 단점보다 장점만 본다는 분의 이야기를 듣고 저 분 하고 매칭해주고 싶다 막 이런 생각까지 든다. 솔직히 근본적인 자존감에서 비롯된 문제는 타인이 손댈 수가 없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당장 환경이나 사람 문제인 경우 특히 그런 생각 든다. 하.... 나도 제정신은 아니니 남말할 처지 아니고 내가 아무리 말해봐도 사실 현실의 그 사람들은 아니니... 참 답답하군요... 사람이 직접 경험을 해봐야만 그 경우를 어렴풋이 알 수 있게 된다는 것은 얼마나 불편한 일인가... 사람의 자존감이 형성되는 과정에, 아직 내 생각이 없고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 시절에 타인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은, 혼자 클 수 없다는 것는 얼마나 기구한 일인가... 아 그냥 좀 그들이 하루빨리 느끼게 되었으면... 기왕이면 다르게 행동도 했으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you18
· 9년 전
사람과의 어려운 문제는 나를 아는 누군가보다 얼굴은 모르지만 대답해줄수 있는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고 공감받는게 마음의 위로가 될때가 있습니다 우린 다 스스로 알고있어요 여기에 글을 올리는것이 해결책을 찾기 보다는 공감과 위로를 받고싶을뿐이라는걸 스스로 해결하기위한 위로가 필요한걸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foryou18 사실은 저도 그래요. 하지만 볼 때마다 저런 마음이 들고야마는 것도 인지상정 ㅜㅠ 저는 사람의 고민을 들으면 해결책을 먼저 떠올리려는 경향이 있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you18
· 9년 전
마음이 따뜻하신분이라 그래요 그래도 마카에 글을 올리시는 분들은 위로받고 극복하기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잖아요 ^-^ 오늘도 웃는하루 되셔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