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이랑 현실은 꽤나 크나 큰 갭이 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격증]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Unity
·9년 전
내 꿈이랑 현실은 꽤나 크나 큰 갭이 있습니다. 내 현재 능력과 내 꿈에 어울리는 능력도 상당히 갭이 크구요. 이것때문에 자기 꿈을 포기하는사람이 많습니다. 정말 안타깝죠. 저는 엔지니어의 길을. 전기공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제 꿈이자 목표이구요. 처음에 제가 아는건, 학교에서 자격증따느라 배운 결선도 읽는법. 드라이버로 나사 조이는법. 배관 설치하는법. 겨우 이 정도였습니다. PLC라 해서. 큰 공장 제어하는 모듈 개발하는 업체 들어갔는데, 잘 될리가 있나요? 욕은 욕대로 먹으며 자랐지요. 힘들긴 했지만, 뿌듯했습니다. 하루하루가. 현실의 나와 이상세계의 직업은 갭이 크지만 하루하루 조금씩. 책 한장 한장씩 그 큰 갭을 채워간다 생각하니 참 뿌듯했습니다. 그러다가 후임이 들어오고, 가르침 받은대로 가르쳐주고. 지금도 그 갭을 줄여나아가고 있고, 후임은 저와 같은길을 걷고있고. 뒤돌아 생각해보면 꿈이란건 그런맛이 있지 싶습니다. 현실의 나와의 갭을 줄여나가는 재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egg
· 9년 전
그 사람들과 다른 친구같은 상사가 되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