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이 너무 떨어지면 어떻게 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eejeonghoon
·9년 전
사회성이 너무 떨어지면 어떻게 되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zo
· 9년 전
제가사회성없는사람이에요. 첫직장생활때 단체회식자리에서 막내인데도불구하고 먼저웃으며인사하거나 딸랑이 아부등이안돼서 사회성이없어서 넌 이분야에안맞는다고 돌직구도맞았어요. 그게 4년전이네요. 지금은 어디가서 그런소리하나도안듣습니다. 저는 사회성기를려고 우선 사회성좋단사람들 행동을 카피해서 써먹어보기도하고 얼굴에철판도깔아봤어요. 제자체는 안그런사람인데 그걸바꾸려고하니 안되더라구요. 마치 제자신이 바꿔야할 잘못된 대상으로 느껴지기도했구요. 지금은 필요에의한 자리에서 마치 가면 페르소나처럼 그런모습을 카피하고 연출한답니다. 중간은 가지만 아직도 피곤한일이에요. 전여전히 비사교적인사람이지만 필요에따라 사교적인모습도 연출할수있게된거죠. 사회성없는게 잘못은아니잖아요 그게난데, 다양한경험과 자리에서 사회성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자주접하고, 또 카피해보다보면 내자신이 사회성넘치는 사람은 아니어도 어느정도 연출가능하답니다. 사회성없는 내자신자체가 잘못은아니니 굳이 내자신을 책망하진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