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왜 고등학교 올라와서 사귄 친구들은 지기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고등학교|중학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도대체 왜 고등학교 올라와서 사귄 친구들은 지기들의 본모습을 안알려줄까, 왜 속얘기를 안할까 등 불만 아닌 불만이 많았었는데 생각해 보니까 그게 나더라 중학교 땐 다들 어려서 뭣 모르고 서로 모든 걸 다 보여줬다면 고등학생 되고서는 계산적으로 자연스럽게 변해간 것 같아 내가 먼저 속얘기를 안하게 되고 하게 되더라도 정말 신중하게 고민해보고 하는 거 같아 또 내 본모습을 알려주기가 두렵다기보다는 싫어 미안 그게 내 모습인데 너네를 의심했네 차차 이런 느낌에 익숙해져 가겠지 정말 모든 걸 놔버린 듯 친하게 지냈던 건 중학교 때가 끝인 걸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hhh83yj
· 9년 전
진짜인정.. 고등학교애들은 자기들끼리 계산적으로 생각하고 안맞아도 끼워맞추면서 친한척 재밌는척 하고있는데 저만 중학생에 머물고있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ahhh83yj 저만 그렇게 느끼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다수의 사람들이 공감해주고 있네요 정말 위안이 많이 됩니다 중학교 때 친했던 친구들한테 이걸 얘기하자니 걔네가 그걸 듣고 "어? 난 안그런데?" 해서 나 혼자 그런거구나 하는 상실감에 빠지고 싶지 않아서 중학교 때 친구들한테도 이 부분은 얘기 못하고 있습니다.. 정말 이런 거 생각하면 중학교 때로 너무 돌아가고 싶네요 하하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aaaaa
· 9년 전
어른이 돼가면서 다들 그러는 것 같아요 ㅎㅎ 저두 오히려 고등학생때 , 중학생때, 초등학생때로 내려갈수록 더 솔직했거든요.. 대학생 되니까 더더눅 꺼려져요..제 자신을 보이는게.. 속을 드러내는게..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