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상대방과 관계를 유지하고싶을때 서운한 일로 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전 상대방과 관계를 유지하고싶을때 서운한 일로 마음에 담아두고싶지않아서 상대방에게 말하고 서로 오해를 풀었어요. 하지만 이렇게하다가 상대방과 멀어지게된적이있어요. 그래서 그 이후로 이런 속마음을 말하지않습니다. 그런데 요즘 정말 좋고 소중하게생각했던 제 친구에게 서운한 감정이생겼고 계속 이런 감정이 쌓이다보니 서먹해지고 말하기도 너무 힘들어요. 근데 이런 관계가 너무싫은데 또 제가 느끼는 감정을 얘기했다가 이 친구와 멀어지게될까봐 두려워요. 이런상황에서 전 어떻게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ie
· 9년 전
관계가 멀어지는 이유는 다양하고 복합적이에요. 서로에게 말한다->관계 해결의 치트키가 될 순 없다는 걸 알잖아요. 말해도, 안 풀릴 때도 있지만 말하지 않는다면 멀어질 거예요. 길게 봐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prehand
· 9년 전
그래도 푸는 게 맞다고 봐요. 이해해주면 고마운 친구고 아니면 멀어지는 걸 받아들여야 나중에 자기가 상처 안 받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ushus2
· 9년 전
제생각에 친구란 서로 배려하는 사이인것같아요 그래서 님이 말한대로 서운한점을 말했을때 사이가 틀어졌듯이.. 님이 얘기한점을 상대는 배려해주지 못하겠다면 그건 친구가 될수없다는거죠.. 만약 당신의 친구에게 서운한점을 얘기 했을때 정말 친구라면 서로 이해점을 찾고 관계를 유지할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