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자살을 실제로 하고싶은 생각은 없고 그냥 죽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조울증|자살]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제가 자살을 실제로 하고싶은 생각은 없고 그냥 죽고싶다는 생각은 하고살아요. 맨날 똑같은 삶도 싫고 앞으로를 위해 준비해야하는 것도 싫어서 죽고싶다는 생각은 늘 갖고있어요. 실행하진 않아요. 이것때문인지 자해충동이 들어요. 이것또한 실행하진 않고요. 피를 토하고싶다던가 손목을 칼로 그어버리고 싶다던가 목***서 숨을 못 쉬어보고 싶다던가. 가끔 너무 우울하거나 짜증날땐 목을 조르기도 해요. 한 10초정도? 정말 죽을짓은 안해요. 그런데 자꾸 이런 상상들을 하게되는데 우울증인가요?? 관종인가?? 활발할땐 활발한데 우울할땐 한도끝도없이 우울하고 조울증인지.. 감정변화가 자주 일어나요. 아마 안고쳐지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luna
· 9년 전
제 생각에는 아직 행동에만 옮기지 못했을 뿐이지 심각한 우울 상태이신 것 같아요. 글쓴님의 마음이 나 너무 아프다고 나 좀 살려달라고 계속 신호를 보내고 있는 거예요. 실제로 자살은 충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어요. 혼자서 너무 힘들어 하지 마시고 가까운 병원으로 가셔서 이런 마음들에 대해 의사선생님께 터놓고 상담을 한 번 받아보세요. 병원 가는 것이 두렵다면 팟캐스트에 정신의학과 의사선생님들이 진행하시는 뇌부자들이라는 오디오프로그램이 있는데 우울증과 자살에 대한 에피소드도 있으니 한 번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iluna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nbun
· 9년 전
저랑 같으시네요... 죽고는 싶지만 실행을 안하는거. 삶이 너무나도 힘들고 상처받았지만 죽는게 두려워서 일거에요. 이 상황을 회피하고 싶은거죠.. 살려달라고 마음 깊숙이 소리치는거요. 아닐 수도 있지만 저는 그랬어요. 우울증인지 조울증인지는 모르겠지만 힘들다는건 확실하니까요.. 정말 힘드시다면 타인에게 의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jinbun 네..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88k
· 9년 전
너무 저랑 똑같은 글이네요 죽고 싶기 보다는 그만 살까라는 생각으로 습관적으로 자해를 하기 시작했어요. 감정기복 심한 것도 똑같고요...저 같은 경우는 깊은 내면에서 자기혐오가 항상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아요. 자존감이 낮은 건 아니지만 본질적인 나 자신에 대한 혐오 나의 뿌리에 대한 혐***까요. 자기 성찰의 형태로 드러났다가 곧 정체를 드러내고 저를 해하게 만들어요. 그리고 가끔은 어렸을 적 어른들이 저한테 했던 것처럼 "징징대지마" "우는 소리 내지마"같은 타박과 비슷하게 한 적도 종종 있어요. 병원에 한 번 가봤는데 무작정 약 먹으라는 말만하고 검사도 오래 걸려서 그냥 두 번 다녀보고 안갔어요. 그렇게 도망쳐 놓고 지금은 아무도 없는 데에서 입원하고 싶어요. 쉰다면 모든 게 해결될 것 같이 느껴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l88k 전 자존감도 낮고 자기혐오도 좀 있어요. 심리상담을 받아보고싶긴한데 전 오히려 나긋나긋하게 말하거나 '모든걸 다 말해보아라' 하는 듯한 공간에 있으면 불안증세가 있어서 이렇게 조언을 구하는 법 밖에 없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