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도 위로해주는 쪽에서 일방적으로 '나는 이사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위로도 위로해주는 쪽에서 일방적으로 '나는 이사람을 위로해주고 있다'고 생각하는거면 안되는거죠...위로란게 원래 참 어렵다는거 알아요 하지만 한쪽에서 일방적인 위로로 상처받는 사람이 꽤 많기도 해요 가장 흔한게 1-너만 힘드냐 나도 힘들다 2-너보다 힘든사람 많다 3-겨우 그정도가지고 약한척하지 마라 이건데 보통 이렇게 단조직입적으로 말하지는 않겠죠 저는 이런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위로가 안된다는거에요 예를들어 요즘 내가~~해서 ~~하게 힘들어 내가 ~해서 너보다~하게 힘들때가 있기도 해ㅠ 그래도 우리 같이 힘내서 이겨내자! <-1.3 내 지인은 최근에 ~~한 일을 겪였더라고..정말 안쓰럽더라...그에비해 너는 ~~하지도 않고 정말 감사해야돼..넌 저만큼은 아니잖아 그렇지?ㅠ이까잇거 너라면 단숨에 이겨낼 수 있을거야 너 이정도가지고 무너질 나약한 애 아니잖아 힘내!화이팅! <-2.3 상황이 심각한데 이렇게 나오면 당연히 '잘 알지도 못하는게' 같은 생각을 할 수 밖에 없겠죠...만약 이런 유형의 위로를 하지도 않았는데 니가 뭘 알아 식으로 나오면 어쩔 수 없겠지만...,혹시 원래부터 그런 성격이 아니었던 사람이라면 상황이 심각하다는거니 병원에 억지로라도 데려가야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nsetia
· 9년 전
저걸 위로라고 내뱉는 사람도 있나요... 보는제가 다 답답하고 억울한 입장이네요ㅠㅠ 저런말로 위로인척 상처주지말고 위로를 해주실거면 그 입장이되어서 진실되게 위로해준다면 더 좋겠네요ㅎㅎ 모든마카님들이 모두 웃는날이 오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모두 힘내길 바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