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하루가 힘겨워요 그래서 그냥 제대로 숨 쉬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박탈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ood961126
·9년 전
하루 하루가 힘겨워요 그래서 그냥 제대로 숨 쉬기 조차도 늘 초조하고 , 불안해요 사람은 절대 아무런 의미없이 태어날 수가 없다고 쓸모없는 사람은 존재 할 수가 없다던데 이제는 그 말에 공감을 할 수가 없어요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고 , 어떤거든 내가 최선을 다해 노력해서 얻은 결과에 나름 성취감을 얻고서 옆을 둘러보면 다른 친구들은 한참 전 다들 이뤄내고 더 위에 올라가는 결과라 상대적 박탈감에 더 열심히 해야겠다 라는 심정이 아닌 모든것을 자꾸만 포기하게 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wel2638
· 9년 전
다른 친구들, 주변인들과 본인 스스로를 비교하면서 스스로를 낮게 평가해서 포기하게 하지 마세요 남은 남이에요 비교라는건 끝이 없습니다 그렇게 비교를 해서 저 스스로에게 힘이 되어줄 순 없어요 비교보다는 과거의 본인과 현재의 본인을 생각해서 발전했으면 그게 어마어마한거에요 포기하지마세요 본인은 본인만의 길을 걷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남이 더 빨리 더 많이 나아갔다고 느끼시는것 뿐이에요 느리다고 생각하지마세요 그만큼 얻는게 또 많아요 그렇게 다들 빨리 이뤄냈다면 놓치는 것도 있을거에요 자꾸 비교가 될때는 그런것들을 놓치지 않고 꼼꼼히 얻어가는것이라고 생각하셨으면 좋겠어요 포기하지 않으시고 행복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할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wel2638
· 9년 전
왜이렇게 언급이 뜨죠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961126 (글쓴이)
· 9년 전
@hjwel2638 답 글을 달았는데 자꾸 잘려서 한 문장만 보이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961126 (글쓴이)
· 9년 전
@hjwel2638 자꾸 잘려서 삭제하고 다시 쓰고 그랬어요 죄송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961126 (글쓴이)
· 9년 전
좋은 말씀들 , 조언들 덕에 큰 용기 얻었어요 너무 감사해요 누군가를 괜스레 비교해서 스스로 위축되어 있을 때 마다 혼자서 제발 그러지 좀 말자라고 스스로 세뇌*** 듯 나름 열심히 노력하고 있음에 불구하고 , 다른 친구들은 전부 다 스스럼 없이 잘 하고있는 정말 사소한 것 하나에도 나는 왜 이렇게 그저 허구한 날 혼자 뒤 처져서 있는건가 이런 생각이 느껴지는 날엔 정말로 견디기가 어렵고 , 힘든데 hjwel2638 님 덕에 큰 용기 얻어요 " 남은 남이다 , 그만큼 얻는것도 또 많다 , 꼼꼼히 얻어가는 것 " 등 정말 감사해요 앞으로 조언 그리고 말씀 바탕으로 절대 혼자서 비교해서 크게 위축되어 있는 일 없도록 노력 할게요 늘 항상 언제나 좋은 일 들만 가득하길 바라요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wel2638
· 9년 전
에? 아니에요 아니에요 ! 괜찮아요 ㅎ 그냥 뭔가해서 여쭤본거에요 그래도 답변해주시려고 여러번 지웠다 써주셔서 감사해요 ! 죄송하실필요 전혀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961126 (글쓴이)
· 9년 전
@hjwel2638 됐어요 ! 글 작성이 드디어 되었어요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961126 (글쓴이)
· 9년 전
@hjwel2638 이게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잘리는 줄 모르고 계속 잘려서 나가길래 댓글달고 또 잘리면 삭제하고 반복 했었네요 늦은 시각인데 잠 깨워서 죄송 합니다 ! 좋은 댓글 감사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wel2638
· 9년 전
예쁜 답변 감사드려요 ㅠㅠㅠ 마음씨가 굉장히 고우시네요 ! 저도 남과 비교를 하면서 저를 깎아내리다보니까 자존감도 계속 낮아지고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깊게 생각을 해봤는데 그렇게 비교될때에는 긍정마인드가 중요하고 본인 안에있는 스스로의 끼를 찾는게 굉장히 중요하다는것을 느꼈어요 살면서 비교 안할 수 없겠죠 제 스스로가 안해도 남이 할테니까요 그렇지만 기죽지마세요 기죽을 필요 없어요 글쓴이님은 자체로 소중한거에요 남과 비교해서 글쓴이님 본인의 가치를 떨어뜨리지 않으셨으면 해요 ..! 따뜻한 새벽 되셨으면 좋겠어요 ㅎ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wel2638
· 9년 전
안자고 있어서 괜찮아요 ! 배려심도 깊고 말씀도 예쁘게 잘해주시네요 ㅠㅠㅠ 감사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