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안 가려고 생각중인 고1 입니다. 수학은 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대학 안 가려고 생각중인 고1 입니다. 수학은 전교꼴등에다 성적도 전체적으로 바닥을 기어다녀서 갈 대학도 없는것 같아요. 학비도 1년에, 한 학기에 어마어마하게 들고. 그리고 쌤들은 항상 상위권 대학만 얘기해주시지, 중,하위권은 입에 올리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중,하위권 대학 이름조차도 모르고요 예체능쪽으로 가고싶은데 예체능은 돈이 너무 많이 들어서... 그런 예체능관련 학과는 학비가 더 많이 드는걸로 알고있어요. 집안사정이 좋으면 모르겠는데 집안사정이 좋지 않다보니 그럴 엄두조차 못 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c
· 9년 전
음.. 대학은 사실 그닥 중요치 않으니까요. 하고 싶은게 있다면야, 그것 을 하는게 좋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oglemarket
· 9년 전
흠 공부 해봐요.. 제가 도와줄 게 있다면 돕고싶네요. 수학은 저도 원래 잘 못했는데 주위 친구들이랑 같이 풀고 선생님께 질문하면서 재미있게되서 수능에선 수리만점 받았었어요 ㅎ 공부관련 물어볼게 있다면 제가 대답할수있는 선에서 도움을 주고싶어요. 하지만 다른쪽에 관심이 있다면 그것도 응원할게욯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zz030zz
· 9년 전
예체능도 어떤분야를 가고싶으신건지 몰라 말은 못해드리겠지만 대학이란게 정말 지나고 보면 별거 아닌것 같아요. 물론 소수 정말 잘돼서 좋은곳 가는 대학생분들도있지만 반대로 대학 안나오고도 잘돼서 좋은곳 가는 분들도 꽤 많다는 것. 인생은 어떻게 흘러갈지 아무도모르는거란걸 나이가들면서 점점 더 많이 느끼고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h7138
· 9년 전
@kooglemarket 저가 여쭈어 봐도 될까요 ㅎㅎ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oglemarket
· 9년 전
@ssh7138 네 ㅎ 제가 졸업을 해서 그때 수학 내용을 지금은 잘 기억하진 못하지만 그래도 어떻게 공부하면 된다 던가 하는 방식쪽으로 도와줄 수 있지 않을까싶어요 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h7138
· 9년 전
@kooglemarket 정말 어이없는 질문이지만 저가 지금 20살입니다 공부를 안해서 지금 엄청후회하고있는데요 지금부터 공부해서 지잡대 영문학과라도 가야할지 궁금한네요.. 스펙은 정말 그냥 무스펙이라고 보면 될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oglemarket
· 9년 전
@ssh7138 음. 그부분은 제가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것같아서 뭐라 말씀드리기가 어려운것같아요 ㅠ 요즘은 대학 나와도 취직하기 어려워서.. 개인적으로는 어떤 직장에 취직하느 목적이라면 굳이 대학을 가야할 필요가 있나 싶더군요.. 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ican
· 9년 전
예체능도 골부는 어느정도 잘 해야해요. 예체능에 가고싶었고 그쪽에 꿈을 두셨으면 조금 찾아보시는게 좋을거예요. 예체능도 등급컷 꽤나 높답니다. 아슬아슬 턱걸이로 가는사람들도 많구요. 학비야 많이 들지만 장학 제도를 잘 이용하면 그렇기 많이 부담되지는 않을거예요. 여차하면 휴학도 가능하구요. 방학에 알바 뛰어서 등록금 보태도 괜찮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