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는 가까웠을지라도 날 싫어하는 사람, 내가 싫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한때는 가까웠을지라도 날 싫어하는 사람, 내가 싫어하는 사람 생각을 문득 떠올리곤 한다. 옛날이라면 내가 잘못했겠거니, 사람을 싫어하면 안된다느니 땅이나 파고 있었겠지만, 그게 손해라는 걸 깨달았다. 내가 어떻게 행동하건 어차피 나는 '나쁜' 사람 일텐데. 뭐하러 굳이 내가 날 괴롭혔을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c
· 9년 전
그가 나를 싫어한다면 내가아는 모든 이가 그를 싫어하게 해줘야죠 : ) 흐흐..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eheating
· 9년 전
맞아요. 누구에게나 좋은 사람이 될 필요도 당위성도 없습니다. 내가 좋아하고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주기도 바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