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위에는 힘든 애들이 참 많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자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rich006
·6년 전
내 주위에는 힘든 애들이 참 많다. 얘들아, 나 자살하고 싶어. 아, 학교 자퇴할까. 진짜 살기싫다ㅎㅎㅎ 나중에 커서 나는 뭐할까.. . . 제발 내 앞에서는 이런 말들 좀 안해줬으면, 내가 니들 인생 한탄하는거 들어줄 정도로 한가한 사람이 아니걸 알았으면, 제발 옆에 있는 사람까지 무기력해지게 만들지 않았으면, '내'가 언제부턴가 이기적인 인간이 된걸 알아줬으면, 너희가 나를 좀 이해해줬으면, 하지만.. 이 사회는 우수한 인재만 원하는걸 알았으면 해.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c
· 6년 전
누군가의 이야기를 듣는건 늘 힘든거죠. 감정을 받아주는것. 공감하는것. 정신적으로도 지치고 힘들며 받고 받고 받기만하다보면 터지기 쉽상이지요. 흐흐.. 당신이 이기적인게 아니에요. 이기적이었으면 에초에 당신께 이야기도안했지요. 잘들어줘서, 편안해서, 감정을 공유하고싶어서. 당신이 괜찮은 이라서. 그러한거지요. 그럼에도 들어주는 사람이라면 늘 수위조절을 해야해요.적당하게 거리감을 긋거나 혹은 다른이야기를 돌리는 법을 필히 익혀야지요. 안그러면. 내가 먼저 침몰해버리니까요 그런상황이라고 생각해요. 당신이 너무 몰려버린걸까? 혹은 당신또한 힘들어서일까. 덩신 자신을 잃지않게 늘 신경써요. 적당하 선긋더라도,.칼같이 처내더라도. 당신자신이 흔들리지않딜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