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엄마랑 대판 싸우고 과제하다 말고 방에 틀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중간고사|완벽주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방금 엄마랑 대판 싸우고 과제하다 말고 방에 틀어박혀서 숨죽여 울고 있네요 저는 게을러요. 그리고 정말 낙천적이라 부정적인 일은 생각하지 않아요 왜냐면 걱정한다고 해서 달라지는 건 없으니까요 그리고 느릿느릿해요 뭐든지 그런데 저희 엄마는 저랑 다르게 모든 걸 빠릿빠릿하고 완벽하게 하는 걸 원해요. 엄청 급하고 초조해해요. 꾸물거리는 거 정말 싫어해요 조금이라도 손해가 생겼다 싶으면 그걸 물고 몇개월 혹은 몇년이나 늘어지고 저번에도 넌 이랬잖아, 그러니까 난 너를 신뢰할 수 없어, 아니 넌 안 돼, 내가 너를 어떻게 믿고? 넌 이래서 안 돼, 너랑은 도저히 못 살겠어, 너 같은 건 죽어버려라, 낳지 말 걸 그랬어, 너만 없었어도 내가 이렇게 살고 있진 않았을텐데, ... 이런 소리를 언성높여 몇시간이고 화를 내며 합니다 자꾸 제 자존감이 낮아지는 것 같아요 저를 보호하기 위해서 괜찮은 척 하려고 항상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는건데 엄마는 태평하다며 혐오합니다 동생과 같은 잘못을 해도 저만 혼나요 왜냐면 동생은 저보다 공부를 잘 하거든요 저처럼 게을러서 학교에 지각하는 일도 없어요 저희 집은 돈도 없어요 이혼가정이라 더욱 그래요 이번에 제가 학교를 다니다가 중간고사 시즌에서 너무 힘들고 과제가 밀려서 점점 제대로 못 다니게되고 학점이 떨어졌는데 그래서 장학금도 지원받지 못하고 380만원을 그대로 내야 하게 생겼는데 그 일로 방학 전부터 개강 후 2주가 된 지금까지도 학교 얘기만 나오면 니가 이래서 안된다며 다시 되풀이하며 화를 냅니다 정말 화가 나서 물건을 막 저에게 던지려고 하기도 하고 저번에는 컵도 깨고 의자도 던졌어요 그래서 다시 잘 해보려는건데 엄마는 엄마 잘못도 있을 때도 항상 제 탓으로 넘깁니다 항상 저만 잘못한 거처럼 되어야 마음이 편한가봐요 저는 정말 이 집에서 당장이라도 나가고 싶어요 하지만 능력도 없고 아직 새내기인 저는 어떻게 할 수가 없어요 게으른 아빠와 다혈질 완벽주의자 엄마를 둔 저는 그 둘의 단점만 닮은 것 같아요 저는 정말이지 쓰레기가 된 듯한 기분이에요 어디다 털어놓고 싶지만 털어놓을 곳이 없네요 설명을 잘 하는 말 재주도 없기도 하고 눈물 꾹 참고 있었는데 결국 터져버렸어요 빨리 독립했으면 좋겠어요... -갓 스무살 철부지 마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acepeace
· 9년 전
세상엔 여러가정의 모습들이 있죠 이곳에 와서 저의 집과 비슷한 가정들을 많이 봤어요 마카님도 처지가 저와 매우 비슷해서 글 남깁니다 마카님은 옆에서 하는 모든 말들을 귀담아들을 필요없어요 최대한 자신에게 좋은 쪽으로 생각하길 바라요 항상 저도 제탓만을 해왔어요 죽고싶다라고 생각하고 내가 왜 태어났지 매일 생각했어요 빨리 독립해야지 벗어나야지 근데 진짜 안보면 나아져요 조금이나마 떨어져사는게 답일지도 몰라요 안좋은 생각하지말고 자기의 가치를 높여 살아나가요 우리. 마카님이 부모님과 정신적으로. 물리적으로 독립할 그날을 위해 응원합니다 사랑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a3
· 9년 전
저도 독립하고 연끊을 날만 기다리고 있어요... 저랑 너무 비슷한 상황이네요 너무 힘들고 죽고싶을 때도 있지만 독립해서 혼자 행복하게 사는것만 바라보면서 온갖 구박받고 살고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unii
· 9년 전
어떤 사람이라도, 심지어 굳게 믿고 싶은 엄마라도 항상 옳고 객관적이지는 않아요. 누구나 완벽한 사람은 없어요. 완벽주의자이고, 철두철미하지만, 성급하고 감정적이고, 그렇게 감정적인 말로 상처주는 엄마의 단점을 받아들이세요.. 때로는 내게 가장 가깝고 믿고싶은 사람도 객관적으로 바라보아야 할 때가 있어요. 마카님이 자립심을 얻어 혼자 우뚝 서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힘내시라고 응원합니다!!! 한 사람의 옳지않은 행동과 말로 마카님이 괜히 자책하고 자존심에 금이 가고 상처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은 소중한 존재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