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말하고 싶은게 있어요 우리는 형편없는 성적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eeun1224
·9년 전
진짜 말하고 싶은게 있어요 우리는 형편없는 성적을 가져도 절대 형편없는사람이 아니니만큼 반에 성적이 낮은 애들을 욕할자격은 없고요,사람을 봐야죠..잘난 성적이 잘난 직장을 만들어내도 잘난사람이 못되요 먼저 사람을 봐야죠 언제부터 우리가 성적사회가되었죠..?이게 뭔가요.ㅋㅋ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hoi
· 9년 전
정확히 언제부터라고는 말못하겠지만 신분제가 사라지고 일제시대부터 조짐이 보이다가 이 지경까지 온거라고 볼 수 있을것같습니다. 현재, 학교에 가면 수학은 공식을 외우고, 영어는 문법만 달달 외우고 있죠. 시험치고 홀랑 다 까먹어도 상관없습니다. 결과가 제일 중요한 사회니까요. 이 교육방식은 일제시대때 온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어에서 1형식 2형식 3형식 거리는 부분아시죠? 그 부분은 일본과 우리나라만이 문법을 그렇게 배운답니다. 실제로 외국인들보고 1형식 2형식 그러면 왜 1형식 2형식으로 나누냐고 그럽니다. 그러니 결론적으로는 원인제공자는 일본이고 교육방식이 얼마나 비효율적이고 좋지않은지 잘 알고 있지만서도 안고치고 툭하면 공부하라고 학생들 들들 볶는 어른이라는 집단들이 제일 나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