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가오려는 친구를 쳐냈어요...중딩인데 완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또 다가오려는 친구를 쳐냈어요...중딩인데 완전 발 넓은 친구가 저한테 집 같이가쟀는데 다른친구가 ㅇㅇ(제 ㅇㅣ름)바쁜데 왜그러냐고해서 저도 장난으로 맞아 좀 바쁘네ㅋㅋ이랫는데 걔가 씁쓸한표정 지엇고 다른친구들이 다 걔 기다려주길래 기다리기뭣해서 걍 혼자 쓸쓸히 집왔어요ㅠ 어떡하죠... 이러다 맨날 집 혼자가는건 아니겠죠.. 제가 걜 싫어하는지 아는건 아니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zele
· 9년 전
같은 중딩이네요...ㅎ 괜찮아요 친구가 누군가 님께 같이 가자고 한건 싫어서는 아닐거에요 싫다면 집에 같이 가자고 안 하고 쌩 까죠 집 혼자 가는 건..힘들죠..이해해요. 근데 누군가 님이 다른 사람이 자신을 싫어한다 생각하면 더 비참하고 괴로워져요.. 필력이 나빠서 잘 전해지지 못 했을 수도 있겠네요. 제가 해드릴 말은..그저 누가 자신을 싫어하는 것 같아도 너무 괴로워하면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도 더 힘들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eye
· 9년 전
그럼 반대로 작성자님이 그 친구에게 같이 집가자고 해보는 건 어때요?? 만약 이번에도 친구들이 너 요즘 바쁘잖아? 라고 말할 거 같으면 저번에는 바빠서 같이 못갔는데 오늘은 시간 괜찮아! 라면서 말해봐요. 그리고 그 친구가 작성자님이 마음에 드셔서 같이 가자고 한걸텐데 왠만한 일이 아니면 싫다고 하지는 않을 거예요:))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lieye 근데 오늘 걔가 어디 들렸다가야되는데 걔랑 같이가는친구가 학원땜에 먼저가야되서 저보고 같이가자고한거거든요ㅠㅠ다음엔 제가 오늘 거절했으니까 같이 가는친구들이랑 가지 않을까요...오늘 제가 학교마치자마자 쌩하고 나왔는데 나중에 제가 걔보고 같이가자고하면 걘 같이 가는친구가 있는데 제가 같이 가자고하니까 안좋아하지않을까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eye
· 9년 전
음.. 그렇다면 갑자기 집에 같이 가자고 말하는 것보다는 조금씩 말을 걸어보면서 친해지는 건 어때요? 작성자님 말씀대로 자신은 같이 집 갈 친구가 이미 있는데 그리 친하지 않은(내용 정황상 그리 친하지 않는 것 같아서 그렇게 생각하고 말할게요!) 작성자님이 같이 집 가자고 하면 불편하고 어렵게 만들 지도 모르죠. 그러니까 우선은 먼저 사소한 말을 건다던지 물건을 빌려준다던지 하면서 가까워지는 건 어때요? 예를 들어 오늘 급식 뭔지 알아? 다음 수업은 뭐야? 이런 사소한 말이요. 만약 그 친구가 대답을 해주고 다른 이야기를 이어가려고 한다면 작성자님이랑 친해지고 싶은 확률이 큽니다. 그치만 대답이 좀 시큰둥하거나 큰 관심어 없어보이면 그냥 반친구로 지내고 싶어하는 걸거예요. 그렇게 같이 이야기하다보면 어느정도 느껴질거예요. 얘가 나랑 친해지고 싶은지 아닌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eye
· 9년 전
그리 친해지고 싶어하지 않는다면 그냥 반친구로서 간간히 이야기하는 정도로만 거리를 두세요. 반대로 상대가 호감이 많아 보인다면 잘해주시고 말도 많이 걸어봐요. 계속 그렇게 대하면 어느새 장난도 치고 친해지게 되겠죠. 작성자님이 친구들이랑 같이 얘기하시면서 집가게 되기를 바랄게요;ㅁ;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lieye 귀찮아하진 않겠죠?ㅠㅠ 짝지 바뀌기 전에 친해져야할텐데...노력해볼게요!!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eye
· 9년 전
하루에 수없이 그런다면 아무리 착한 애라도 귀찮고 거치적스러울 수 있어요! 처음에는 조금씩 사소하게, 그러다가 조금씩 조금씩 말하는 빈도를 늘려가고 이야기 주제도 공적인 것(학교 수업, 점심 등등)에서 사적인 것(어제 ~를 갔다, ~를 했다 등등) 으로 늘려가면서 다가가보세요. 힘내요ㅠㅠ!! 할 수 있어엉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