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대인기피증 때문에 서른살이 될 동안 연애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an88
·9년 전
저는 대인기피증 때문에 서른살이 될 동안 연애를 한번도 못해봤어요 사람이 두렵고 사랑받을 자신이 없어요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매력 없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ameeeee
· 9년 전
연애를 하고싶은가요? 저도 이십대 중반 모솔인데 연애하고싶은 마음도 안들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88 (글쓴이)
· 9년 전
@nonameeeee 나를 사랑해줄 사람이 있긴할까 궁금하고 만약 있다면 사랑받고 싶고요 저도 작년까지는 연애 하고 싶은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올해 들어서 갑자기 생각이 생겼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ueu22
· 9년 전
자존감이 낮은 상태로 연애를 하게 된다면 상대방에게 과하게 의지하게 될 수가 있어요 자존감이 연애로 높아지는거 같아도 그렇게 높아진 자존감은 헤어지면 오히려 더 낮아져요 우선은 연애하기전에 자존감을 높이도록 노력을 하면서 연애에 대한 마음은 열어두는게 좋을거 같아요 글쓴이분에게 좋은 인연이 찾아오길 바랄게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88 (글쓴이)
· 9년 전
@eueu22 고마워요 정말로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88 (글쓴이)
· 9년 전
@!318f9bbaee9c0cae9b2 고마워요 응원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