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게 있는데 손톱을 물어뜯는건 나쁜거에요? 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궁금한게 있는데 손톱을 물어뜯는건 나쁜거에요? 어릴때부터 있던 습관인데 그냥 보기싫다는 이유 하나때문에 그러는건가요? 그리고 거짓말안치고 약 10년동안 손톱깎기로 손톱을 깎아본적이 없어요. 손은 자주 씻고요. 건강엔 이상이 없는것같고.. 아니면 불안장애를 가진 사람들 중에 손톱을 물어뜯는 사람이 많았다. 이런 통계라도 있는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ze216
· 9년 전
제 얇팍한 심리학 지식으로는 사람들이 주로 정서가 불안하거나 할 때 손톱을 물어뜯는다고 하죠 하지만 10년 넘게 그런걸로 봐선 말씀하신대로 거의 습관이 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