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항상 남친한테 화내는 사람으로 생각하는지 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저는 항상 남친한테 화내는 사람으로 생각하는지 남친한테 토요일에 보자고 했는데 일요일에 보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토요일에 보는게 더편하다고 했더니알겠다고 단답으로 말하길래 화났나 싶어서 너편한대로 하라고 말했어요 남친은 그말듣고 그럼일요일 어떠냐고 편한대로 하라 했으면서 화내지는 않겠지?라고말하네요 이기적인 남친 맞나요? 저는 분명토요일에 보는게 편하다고 했는데 제의견은 듣지않고 자기주장 내세우잖아요 자기는 일요일에 보는게 편하다면서 남친하고 싸우고싶지는 않고남친 스케줄에 맞춰줘야 하는 걸까요?저는 평일에 출근하고 토요일에 남친 만났었어요 남친은 백수고요 평일에 다른지역으로 출퇴근하는거 힘들어도 남친 보려고 토요일에도 다른지역으로 보러갔어요 장거리 연애라서 중간이 한시간이 넘거든요 그런데남친은 이제평일에 학원 다닌다고 토요일엔 쉬겠다면서 일요일에 보자고 하는데 제가속이좁은거에요? 자기한테 다맞추게하는 남친 어떻게 해야하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avin
· 9년 전
주기만 하는것도 문제가되고 받기만 하는것도 문제가 되죠 서로 양보하며 맞추는것이 보통 연애의 핵심이구요.. 회사생활하는 님이 더 바쁘면 바빴지 남자친구분보다 덜하다고 생각되진않아요 그 상황에서도 맞춰주기만 원한다면 이건 말씀하셔야돼요 이런것들이 고착화되면 님만 힘들어진답니다 다시한번말씀드리지만 연인관계는 서로 양보하는마음도 애정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leavin 괜히말꺼냈다가 화낸다고 뭐라하고 싸우긴싫어서요 남친이 온순하고 말잘듣는 여자좋다고 했어요 그래서제의견도못말하겠네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avin
· 9년 전
맞춰주고 나만 배려하는게 사랑은 아니잖아요~ 모든걸 감수하시면서도 남자친구분이 너무 좋으시다면 제가 드릴 말씀이없지만 이미 조금은 스트레스아닌 스트레스도 받으시는거 같고.. 연인사이에는 특히 속에 담아두는 부분들은 없는게 좋아요 나중에 그게 언제 도화선이 될지도 모르구요.. 그리고 뭣보다 사랑받으려고 연애하는건데 빈정상하고 속이 답답하면 무슨 의미가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leavin 남친을 많이좋아하는건 아니에요 그냥나중에 안좋은 상황 오면잘못해준걸 후회하게 될까봐서에요 속에담아두지 말고편하게말하라고 했지만막상 말하면 화내는걸로 보여서요 제가화내면 멀어질까봐서 그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eheating
· 9년 전
작성자님이 말하실 때 강하게 말하시는 편인가요? 필요할 때 그 때 그 때 얘기하는게 참으로 옳은 말인데 저라면 내가 말할 때 화낸다고 느끼는 이유가 뭔지 어느 부분이 특히 그렇게 느껴지는건지 파악하고 싶을 것 같아요. 그러고나서 소통은 해야하니 화내는 것처럼 보이지 않게 진지하고 차분히 말할 것 같네요. 만일 직접 얼굴보고 말하는 게 아니라 문자상으로 대화할 때 그런 오해가 생긴다면 저라면 차라리 전화를 해서 음성으로 대화하고 시간이 안 맞으면 음성메시지라도 남겨 확인요청할 거에요. 도저히 어떻게 말을 해도 화낸다고 느껴진다면 장문의 편지로라도 써서 생각과 표현을 정리하고 가다듬어 전달할 것이고. 이 모든 노력을 다 했는데도 불구하고 무조건 화낸다고 하며 소통이 안 되면 그것은 전적으로 상대방의 문제라고밖에는 안 여겨지네요. 그리고 사족이지만, 온순하고 말잘듣는 여자가 좋다는 말은 개인적으로 참 이상한 말이네요. 자신에게 항상 온순하고 말잘듣는 생명체를 원한다면 온순한 성격의 반려견을 키우는 편이 차라리 보다 이상향에 가까울 것으로 보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avin
· 9년 전
언제나 최악의 상황은 배제해야하는것이 맞긴한데 그렇다고 님께서 혼자 끙끙 앓고 스트레스받으면 그것도 그거대로 언젠가는 후회가 될수도있어요 님이 그럴만한 이유들로 화를내거나 서운함을 표출했을때 그걸로인해 멀어진다면 그건 그분과 인연이 거기까지인거에요 꼭 통상적인 애정표현을 한다거나 하는것만이 사랑이 아니에요 본인 잘못을 인정하고 그리고 상대방의 서운함과 불편한사항들도 이해하고 보듬어주는게 연인사이에선 중요하니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preheating 남친이 강아지를 키우지는 하지만 그래서여자도그런여자를 좋아하는건지는 모르겠구요 그때얘기하지않고 참았다가 나중에 말할때도 있었고 만나서 데이트할때 예를 들면남친이 이거먹으러 가자고 했을때 난 이음식 못먹는다고 다른거 먹자고 했는데도 남친은 계속 조르는 거에요 이거맛있다고 먹으러 가자고 저번엔 너못먹는 음식도자기위해 먹어주겠다고 하지않았냐면서 너가순종적인 여자라고 했는데 이제와서 말바꾸는게 어딨냐고 그래서못먹는다고 소리치니까 왜화내냐 이런식이에요 차라리 안싸우고 고분고분 무조건예쓰예쓰 해야하는지 그런데너가먹고 싶은거먹으어 가자고 했더니못먹는다고 하지않았느냐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너먹고 싶어했는데 안먹은게 맘에 걸린다고 말했더니 음식점에 그것만 있는거 아니라고 먹어보고 못먹겠으면 다른거먹어도 된다고 배려해주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leavin 과거 연애에서 그랬었는데 안좋게끝난 경험이 있었어요 그래서 아무래도참게되네요 나만 잘하면 될거야우리사이아무문제없다라고암시하고 있는데 제가배려해주고 맞춰주면 언젠가는 알게되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avin
· 9년 전
마음씨가 정말 고우시네요ㅠㅠ 전 남***만 사실 이런 얘기 보면 좀 답답?해요 이렇게 좋은분들을 또 마음고생***는 분들이 있구나 싶기도하구요 진심이 꼭 전달되서 관계개선에도 좋은 영향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남자친구분은 복받으셨다 정말ㅋㅋㅋ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leavin 아이고 과찬이세요 너무부족한 저인걸요 그나저나 만나서 남친을 잘못쳐다보겠어요 부끄러워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