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롭긴한데 연락은 싫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외롭긴한데 연락은 싫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lisa
· 9년 전
엄청난 공감수ㅋㅋㅋㅋ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eum
· 9년 전
@!da61f5416ead5001610 생각의 차이라고 두겠습니다:) 현실을 직시한다는 것은 좋고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po2481님이 하신 말씀 중에 '그러면 외로운채로 계속 살아야죠', '표리부동의 게시글'등의 언급이 저 분께 도움이 되려고 하신 말씀에 비해서는 다소 과격하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타인에게 무언가를 알려주려고 할 때에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애초에 작성자분은 po님이 이해하시던지 하지 못하시던지 힘들어서 글을 쓰신 거고, 힘든 사람에게 현실을 바라보게 하려면 더 많은 공감이 필요하다고 느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eum
· 9년 전
댓글을 차근차근 읽다 보니 저도 너무 제 의견을 고집한 것 같네요. 감정적으로 말씀드려서 죄송합니다. po님의 생각 역시 충분히 이해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