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와서 매번 스트레스 받았던 친구관계를 끊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취업|대인]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대학교와서 매번 스트레스 받았던 친구관계를 끊을 때 걔가 나보고 진짜 걱정되서 하는 말이라며 너 그러면 사회생활 못한다고 한 말이 저한테는 그 순간에도, 지금도 저주하는 말로 들렸어요. 걔가 진심으로 걱정을 한건지, 저주를 한건지 모르겠지만 어떻게든 그걸 진심으로 이해하려하는데 사회생활 못한다는 그 말이 가끔씩 생각나서 쿵쿵 심장이 내려앉습니다. 벌써 1년 째인데, 사실 정말 그 일이 트라우마로 남을까봐 일부러 생각 안하려하는데 현재 내가 대학교에서 누구에게 말도 못붙이고 있고, 혼자 주눅들어서 땅만 보고 걷는게 아. 진짜 사회생활 못하구나 싶어서 마음이 아픕니다. 이 친구 일이있고 점차 여자와 친해지는게 무서워지면서, 그냥 사람이 무서워졌어요. 대인기피증같이 사람이 그냥 무섭고, 한 공간에 있으면 정말 손 발 땀이 흥건하고 얼굴도 붉어집니다. 원래 손발에 그렇게 땀이 많은 체질이 아니었어요. 특히 손은 너무 건조했었었는데. 내가 사람이 무서워서 피하게 되고, 말을 안하게 되는데 그게 또 다른사람한테는 상처를 주는거더라구요. 그냥. 가끔 사회생활 못할거라는 말이 생각나면 아. 이제 취업준비도 해야하는데. 그냥 무조건 혼자 일하는 쪽으로 해야하나. 생각이 들면서 우울해졌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llypolly95
· 8년 전
전 학기초에 적응을 너무 못해서 현재는 학교에 안나가고있는데 대인관계 너무 어렵네요ㅠㅠㅠ sns같은데서 누군가를 만나는것도 쉽지 않은 일이구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ass
· 8년 전
사람의 한마디가 이렇게 무섭군요.다른 사람의 말에 의해 휘둘리다가 진짜로 그렇게 되버린 케이스군요. 사람마다 거슬리는 말이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걸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다른거죠ㅠㅠ너무 우울해하지마세요.당신의 자존감은 남에 의해 결정되는게 아닙니다. 제발 자기자신을 믿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gi
· 8년 전
세상에ㅜㅜ 그사람 대체 누군가요.. 그런 잔인한 말을 가슴에 찌르고... 이 말 본 제 가슴이 뛸 정도로.. 이 트라우마 저도 같이 마카님과 극복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