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오늘친구동생 돌잔치를 갔는데요 끝나고 선물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돌잔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제가 오늘친구동생 돌잔치를 갔는데요 끝나고 선물주는데 그선물이 국수면이였어요 근데 이제 돌잔치끝나고 제친구랑 놀러가면서 제가그 국수면이 짐이되니까'이거 그냥버릴까..?' 라고 말했어요 그래서 그냥 짐되도 가져가자 하고 집에오니까 그친구가 돌잔치한동생언니한테 그러니까 제 친구에게 말했나봐요 그래서 돌잔치가는카톡방에 국수면 안쳐먹을꺼면 그냥 자기주라고..제 이름은 대지않고 간접적(?)으로 말했어요 그래서 제가 갠톡으로 사과했는데 보기만하고 답이없네요..그리고 다른 반톡에서는 말잘하더라고요...제가 전학생이라서 인맥도없고...어떻할까요 게다가 같은반이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atmeal
· 8년 전
작성자님이 잘못하셨네요... 제가 그 친구 분이여도 기분이 안좋아서 작성자님을 무시할 것 같아요. '돌잔치'라는, 아이의 날을 축하하는 날에 받으신 기념품을 놀러갈때 짐이 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버린다고 말씀하신건 정말 좋지 못한 발언인 것 같아요. 먼저 "버릴까", 라는 말실수를 하시기전에 가방이나 봉투 같은 곳에 담아가실 생각을 해보시지 그러셨어요. 봉투같은건 사도 얼마 안하잖아요... 친구분이 엄청 기분 상하셨나보네요. 그냥 한번 더 톡을 보내보시고 안된다싶으시면 그냥 말을 안하시는걸 추천해드려요. 오히려 계속 보내면 다른 주변인들에게 짜증난다고 말하고 다니실 수 있으시니까요. 다음에는 좀 더 생각하고 행동하시길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1del
· 8년 전
물론 마카님이 말실수하신건 인정하셔야 해요. 하지만 더 문제인건 마카님의 말실수를 곧이곧대로 그 돌단치 한 친구에게 전한 마카님 친구에게 있네요. 무슨 심보로 그런 좋지도 않은 말을 옮겼을까요. 그 친구분은 좋은 인성은 아닌듯하니 친하게 지내지는 마시길 바래요. 친한척하면서 뒤로는 다른사람에게 남까는 그런 족속들 있습니다. 일단 돌잔치 친구분에겐 정중히 사과하시고 서운하게해서 미안하다고 마카님의 마음을 꼭 전하세요. 잘 모르는 학생신분이라고 해도 그건 예의가 아니죠. 그리고 사과는 직접 대면하고 허리를 숙여서 하는겁니다. 받는 입장에선 아무리 장문의 글과 진심어린 목소리가 들려도 직접 얼굴을 비추지 않는다면 겉치레에 불과하다라 느끼기 마련이죠. 전학생이시면 새로운 시작인데 첫 단추부터 틀어지면 끝까지 어려우니 이번 계기를 기회로 삼아서 전화위복되는 그런 케이스로 마무리 하시길 바랄께요. 같은 반이라는 메리트를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fuu
· 8년 전
작성자님도 잘못하셨지만, 그 말을 돌잔치 친구분에게 말했다던 그 친구는 무슨 생각으로 말했는지... 돌잔치 친구분도 기분 안좋겠죠, 열심히 준비했을텐데 그런 소릴 들으면 저도 서운하면서 기분이 별로 일꺼에요..:( 일단 돌잔치 친구분께 톡으로 장문의 편지를 주며 사과를 하는 것은 별로라고 생각해요, 상대방은 진심이 없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으니까요 이럴땐, 같은반 이라니까 얼굴을 좀 많이 보겠죠? 그럼 정중히 대면하여서 사과해보세요, 얼굴을 보니까 진심이 느껴질테니 상대방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풀리겠죠?.. 같은반 이면은 많이 만날테니까..그리고 톡은 너무 많이 보내면 안좋아요, 오히려 안좋은 상황이 될 수도 있어요..! , 작성자님, 용기내서 사과 해보세요 직접 얼굴을 보면서 사과는 어렵거든요..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