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스스로도 자존감이 낮다는걸 알고있어요. 낯가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bluetea
·8년 전
저 스스로도 자존감이 낮다는걸 알고있어요. 낯가림과 불신도 심하고요. 아무도 내 이야기에 관심이 없을것 같아서, 개인적인 이야기도 잘 하지 않고 많이 들어주기만 하는 편이에요. 다른사람들이 네가 좋다고, 친해지고 싶다고 하는 말들도 항상 예의를 위한 겉치레로 들리고, 누군가가 절 진심으로 좋아한다거나, 아낀다는 말을 신뢰하는 것이 어려워요. 종종 자꾸 자존감이 없는 사람과의 관계는 힘들다, 자꾸 자존감을 근처에서 받으려고 해서 주위 사람이 피곤해진다 라는 말들을 보곤 해서 피해를 주지 않으려고 일부러 티도 안내려고 하고, 그냥 조용히, 무해한 자존감이 없는 사람으로 살기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들 말처럼 누군가에게서 내 자존감을 찾으려고 하는건 너무 이기적인것 같아서요. 하지만 또 혼자 그렇게 있다보면, 어떻게 자존감을 올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나 혼자서는 도저히 회복이 불가능해 보이는데, 그럼 어떻게 해야하죠? 난 피해 주기싫은데, 이대로면 난 평생 누군가를 진심으로 믿어*** 못할것 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d2016
· 8년 전
자신을 꾸며보는건 어떤가요? 외모든 마음이든 나 자신을 아름답게 가꿔봐요. 자존감이 낮은걸 숨길 수 있다는 그 자체로도 참을성이 좋다는 장점이 될 수도 있어요 자존감 낮으면 주위관계도 힘들어져버리기 일쑨데, 지금 잘하고 있어요! 가장 믿을만한 친구에게 자신의 5퍼센트만 드러내봐요. 그렇게 조금씩 드러내다보면 사람 대하기도 편해지고 나자신에 대해서 자신감이 붙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