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오늘 면접을봤는데 처음공고에는 연봉 얼마에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제가 오늘 면접을봤는데 처음공고에는 연봉 얼마에서 얼마임 그리고 여기적힌 대로 드린다 라고 했었는데 가서 면접을 보니까 월급같은거 얼마정도 생각하냐고 묻더라고여 제가 경력이없어서 원래금액보다 한 30적게불렀어여 근데 그래서 "제가 일하게되면 정확히 얼마받는건가요?" 하고 딱부러지게 물어봤어야했는데 긴장한 나머지 못물어보고왔거든요 만약 취업된다면 제가부른대로주겠죠..,?ㅜㅠ 생각해보니까 그럼 일하는 시간도 원래적힌거랑 다르고 그러려나 걱정되고 왜 그때 생각해서 말을 못했는지 스스로 너무***같네요ㅜ 나중에 저로 합격 연락왔을때 월급같은거 얼마받는지 그런거 물어봐도되는건가요? 그리고 그때 맘에안들면 거절해도 되는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uqumomo
· 8년 전
당연하지요 님은 봉사활동을 하러 가시는게 아닙니다. 정당한 노동을 통하여 그들이 원하는 노동력을 제공하고 댓가를 받는 것 입니다. 처음부터 그러한 것에 무지한 듯 보이면 그 회사는 님을 만만하게 생각하고 더 무리한 요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정당한 권리에 대해서는 당당하게 요구하세요. 경력이 없ㄷ고 그 업무에서도 미숙하리라는 건 님이 먼저 판단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건 회사에서 책임지고 선택해야 할 문제에요. 경력이 없을지언정 공고에 제시된 급여액보다 30만원을 적게 부르며 스스로의 가치를 절하시킬 필요는 없지 않았을까요. 거절하느냐 마느냐는 당연히 님의 선택이고 자유이지만 만약 연락이 왔는데 님께서 제시한 -30만큼의 급여를 얘기하고 뒤늦게 미련이나 후회가 남는다면 그건 님이 제시한 금액이기에 거절하기가 애매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