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살 남자 입니다. 저는 20살까지 프로 스포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sh96
·8년 전
22살 남자 입니다. 저는 20살까지 프로 스포츠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그만두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그만둘 당시에 아버지께서 돌아가시고 첫 사랑도 실패해서 많이 힘들었지만 지금 까지 잘 버텨왔다고 생각해요. 현재 공인회계사 시험을 3개월 째 준비 중인데 안하던 공부를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와 보장이 안된 미래를 생각하면 여태 까지 버텨왔던게 무슨 소용인가 하고 자꾸 무너지려고 하네요... 이제 어리지 않은 나이인데 제 자신의 마음 하나 컨*** 하지 못하는게 정말 스스로 보기에 부끄럽습니다. 원래 이렇게 불안하고 버티기 힘든건가요? 마인드 컨*** 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amin
· 8년 전
보장되지않은 미래를 준비하는게 얼마나 두렵고 힘든일인지 잘 알아요. 저도 그 과정을 지나왔거든요.. 물론 지금 많이 무섭고 불안할거에요. 그치만 믿어야해요. 자기 자신을 본인이 믿지않는다면 어느 누가 믿어줄까요. 너무 힘들어하고 자책하지마세요. 노력한 대가는 분명 돌아옵니다. 힘들때일수록 자신을 다독이세요.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canim
· 8년 전
22살 어린거 맞아요. 프로 스포츠 선수까지 올라가기도 힘드셨을텐데 그만두고 공부 시작하신거, 전 굉장히 멋지다고 생각되네요...! 상황도 힘든 상황 겪으셨는데..대단하세요ㅎㅎ 본래 불안한거 역시 아주 당연해요. 수능을 위해 3년을 꾸준히 노력하고 공부한 학생들도 극심한 불안감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걸요. 현재 명문대 재학중인 제 친구도 그랬습니다. 악몽도 여러번 꿨다고 해요... 너무 불안하고 스트레스 받아서요. 하지만 불안감이 자신을 휘감을 때마다 "아니야"라고 속으로 외치고 다시 공부에 전념했다고 합니다. 친구만의 방법이었어요ㅎㅎ 불안감, 스트레스 두려움 이런것들 나이에 상관없이 너무 당연한 것들입니다. 자기 스스로를 부끄러워하기 보단 스스로를 격려해주세요. 보장이 안된 미래라도 시험을 통과하시면 그거대로 경험과 좋은 스펙이 생기는거니, 꾸준히 열심히 하셔서 꼭 시험 통과하시길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sewood
· 8년 전
세상에 불안하지않은 사람은 없어요. 눈을 감고 가만히 서 있어보세요. 몸이 흔들리는 게 느껴지실 거예요. 모두가 그렇게 세상에서 중심을 잡기 위해 휘청이며 살고 있어요. 평소엔 잘 느끼지 못하지만요. 전혀 이상한 게 아니예요. 오히려 잘하고 있어요. 어린 나이에 슬픈 일도 겪고 프로 선수되기까지의 노력, 또 새로운 공부에 쏟는 노력. . 오히려 다른 친구들보다 열심히 살고 계시는 거예요. 기죽지 마세요. 자책하지 마세요. 22살이 어리지 않다고 누가그러던가요. 예체능쪽에선 물론 어리지 않은 나이죠. 하지만 스물둘은 20대 초반이예요. 아직 어려요. 좀 미숙해도 괜찮아요. 더 나이 드신 분들도 완벽하지 않고 흔들리면서 사는 게 세상이니까요. 한 가지만 기억하셨으면 좋겠어요. 인생은 바다를 항해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요. 끝이 보이지 않고 험한 날도 좋은 날도 그저 그런 날도 있고, 언제나 흔들리면서 중심을 잡아가며 앞으로 나아가니까요. 너무 숨가쁘게 사는 것도 때론 독이 될 수 있어요. 조금 여유를 갖고 다른 것도 둘러보는 게 어떨까요? 스스로를 너무 채찍질 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