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고민#직업 안녕하세요 지나가다가 들어오게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yyh
·8년 전
안녕하세요 지나가다가 들어오게되면 제 고민좀 들어주세요. 저는 16살 중학생 남자예요 어렸을때부터 공부는 하는편이였고 부모님의 기대도 컸죠 그래도 제 공부에 관여를 안해주셔서 그쪽으로는 스트레스를 받은적이없었어요 그런데 제 장래희망에 대해 고민이있습니다.어렸을때부터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가지라는 소리를 많이들어왔어요 그래서 저도 그 꿈을 가졌었는데 지금 여러가지 경험을 하다보니 제가 하고픈 진로를 찾았어요 부모님께 얘기도 드렸죠 그런데 반대를 하시고 잘될거같지않다 돈벌이가 안된다라는 그런 얘기만 들어서 꿈에대한 희망이 사라져가고있어요 제가 하고싶은 일을 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안정된 직업을 가지는게 맞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naria
· 8년 전
하고 싶은 게 있다면 시도 정도는 해봐요. 마냥 꿈만 쫒아가는 건 솔직히 너무 위험해요. 하지만 그렇다고 덮어두기만 하면 너무 미련이 크게 남아요. 앞으로 가면 갈수록 더 중요한 일은 많아질 거고, 남들은 대학 가서 놀면 된다지만 요즘에는 딱히 그렇지도 않은 것 같아요. 할 수 있을 때 해봐요. 시험 삼아 해보고, 끝까지 안 될 일이라면 지금 포기하는 게 나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yh (글쓴이)
· 8년 전
@linaria 감사합니다 위로를 받아본적이 없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nely1
· 8년 전
부모님이 원하는 안정적인 직업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나 자신의 의견을 무시하고 남이 원하는 의견을 선택하면 정말 많은 후회를 할거에요. 꿈을 절대 포기하지마요. 꿈은 이루라고 있는거에요. 안정적이지 않아도 하고 싶으면 도전하세요.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잘 안 됐으면 거기서 남보다 배울수 있는게 많을거에요. 한 번에 성공하기는 어려워요. 실패라는 발판이 있어야 더 성장할 수 있다는거죠. 도전해봐요. 제가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yh (글쓴이)
· 8년 전
@lonely1 저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