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객관적으로 제 글읽어주세요! 제가 이기적인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그냥 객관적으로 제 글읽어주세요! 제가 이기적인사람이고 자기 중심적으로 생각하는사람인지 알고싶어서 글올립니다. 제가 얼마전에 엄마랑 싸웠어요 저녁9시40분에 친구랑 운동을가겠다고 동네로가는건아니고 차로 5분정도걸리는 시내로갈려고했어요 엄마가 미쳤냐고 그 시간왜가냐고 그랬어요 전 통금시간안에만 오면되지않냐고 왜 성인인데 그것도 이해못해주냐며 싸웠죠 그러면서 엄마한테 불만있었던거 이야기했어요 내가 과가 안맞아서 힘들어할때 위로는안해주고 너가 더 잘해야하지않겠냐 열심히해라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눈빛과 어조가 쏘아붙이게 말씀하셨어요 고민있을때 이야기하면 한숨쉬고 뭐라말도안해주시고 그냥 저는 맨날잘했다 좋게좋게 해달라는게 아니에요 너무 부정적으로 이야기하시니까 예를들면 아빠가 너가다시대학갈수있겠냐고 이런식으로 이야기한다던가 긍정적으로보다는 부정적으로 부모님들이 이야기하세요 다 저를위한 소리라는건 아는데 그게 너무 불만인거에요 어린애도아니고 새벽까지 놀게허락안해줘도 그냥 통금이있다면 거기안에서는 자유롭게해주면 안되냐는거죠..그리고 말투도 긍정적이시면좋겠고..하여간 엄마한테 나를 먼저이해할려고해냤고 따졌어요 그러면 안해겠냐고 언니한테도 너 힘들어하니까 챙기라고했대요 너는 엄마를 이해할려고했냐고 하시더라구요...아...저는 그냥 더이상이야기가 안될꺼같아서 그냥 응 알겠어라고 그냥 문닫아버렸어요 그 뒤로 엄마랑은 이야기도안하고 다들 여름이불로 바꿔주는데 저만 방치하고 제가 데려온 햄스터도 꼴보기싫은지 제방에 다 갖다놓으셨네요 저한테는 언니가 한명있는데 엄마랑싸운직후 언니한테라도 이야기해서 제 기분을풀고싶었어요 이야기했더니 그 시간에 나가는건 아니지않냐고 본인은 10시에도 남자친구만나러가면서..ㅎ 그리고 제가 다시 대학들어갈려고해서 휴학했는데 언니가 부모님이 너한테 못하는게 뭐가있는데 맨날불만이냐 내가보기엔 다해줬는데 그리고 너가 싫은이야기듣기싫으면 너가보여주라고 넌 아무것도안한다 내가보기엔 한심하다 솔직히 아무것도안하면서 이해해달라는건 이기적인거아니냐 넌 너무 생각만한다 이러면서 쏟아붙이길래 그냥갔어요 물론 가족들이 맨날 절 쏟아붙이고 그러지는않아요 그치만 통금안에서만 선 지키고 내가 고민있을때 진심으로 들어주고 내가어떤상황인지 들여다봐주면 안되는건가요..? 저 너무 이기적인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tr36
· 8년 전
이기적인게 나쁜건가요? 사람은 누구나 원래 이기적이죠. 이타적 삶을 사는게 존경받을 일이긴하지만 모두다 그렇게 살진 못해요. 그러니까 그들이 존경받는 것이구요. 내용을 보면 보통 가정에서 흔히 일어나는 사소한 갈등인데 글쓴이의 상황이 불안하고 가족들도 보고 있기가 답답해서 더 그렇게 표현하는 것이겠죠. 대입에 성공하시고 본인이 잘되시면 해결될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