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군전역한지 5달쯤되는 23살 남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조울증|왕따|진로]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dhtwin4033
·8년 전
안녕하세요 전 군전역한지 5달쯤되는 23살 남자입니다... 저는 군생활중에 발을다치고 조울증이 심해져서 결국 전역을 했습니다. 그리고 몇달이지나도 뭔갈 할 자신도 의욕도 들지않는겁니다. 전 음악도 했었고칵테일도 만들었었을정도로 적극적이고열정적인 사람이였습니다. 하지만 어릴때부터 사람간의 상쳐가 너무 깊었는지 새로운걸하는것도 일을하는것도 쉽게 포기하는 편입니다.... 약도 먹을정도로안좋았는데 먹으면먹을수록 몸이안좋아서 그냥 끊어버렸고요.. 본론으로 들어와서 군대안에서도좀 느리고 더디단이유로 갖은 구박과갈굼도당했었고... 노력을해도 전 관심병사라는이류로 적응을 잘못한다는이유로 쓰레기취급을받고 ... 그 이후로 노력자체를 하기가 싫었습니다 어차피 노력해도 쓰레기소리듣는거 내가 왜해야하나 생각도들었어요. 어릴때도 덩치애비해 똑부러지지못하고 소심하다고 왕따를 당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단채생활을 너무 싫어합니다.... 여기에다가 글을 올리는건 너무 살고싶습니다. 근데 요즘애는 머리감는 간단한 일 조차도 너무 힘들정도로느껴집니다. 얼마전에 머리를감았는데 그게 힘들어서 눈물이나는겁니다. 가족들에게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더 상쳐주기싫어서말이죠. 무엇보다 한사람의 몪을못한다는생각이 자괴감도듭니다. 군시절모아놓은 돈도 다 써서 지금은 용돈받아서 생활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술을너무좋아해서인지 술을안마시면 잠을 못잡니다. 전 어떻게하면될까요 평생 아무것도 못하는걸까요? 도와주세요 진로도진로지만 살고싶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te1834
· 8년 전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하루에 할 수 있는 일 하나만 정해서 해봐요. 작은 일도 당연히 괜찮고요. 예컨대 오늘은 동네 산책 한바퀴 돌켔다, 오늘은 술 한잔 덜 마시겠다 이렇게요. 너무 예전의 그림자가 커서, 또 미래의 무게가 너무 무거워서 현재가 더 무력해지신 것 같아요. 다 조금 미뤄두고, 지금 오늘의 내가 할 수 있는 것 하나만 이뤄도 나아가고 있는 거라고 생각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ssionism
· 8년 전
못하는게당연한거에요..머리감는것도힘들고.. . 걷는것도힘들고.. 너무힘들죠...사람들이상처준다는건... 무언가를하는데 힘이 들게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kdhtwin4033 (글쓴이)
· 8년 전
@kate1834 좋은말씀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te1834
· 8년 전
그리고 한 사람의 몫을 못한다고 절대 생각하지 말아요:) 이토록 힘든 걸 참아가며 가족을 걱정 ***려하지 않는 분이 어떻게 약해요~ 조금 쉬었다가 다시 일어나실거에요ㅎㅎ 화이팅입니닷!!
커피콩_레벨_아이콘
kdhtwin4033 (글쓴이)
· 8년 전
@kate1834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1del
· 8년 전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에요. 혼자인것 같아도 혼자가 아닌 세상이죠. 잘은 아니지만 그 싫다는 단체생활의 경험도 있으시니 다른곳에서의 시작은 그리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건강을 위해서라도 술을 줄이세요. 끊으라고는 안하겠습니다. 담배면 모를까 술은 어느정도는 먹을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담배처럼 백해무익한것도 아닙니다. 다만 과하니까 건강을 해치는 것이니 지금 보단 줄이시고 자신이 할수 있었던 것들을 우선 하나씩 이라도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뭐든 시작할려면 마음가짐이 중요한데 그 마음가짐은 자신감에서 오는거니까요. 할수 있는일을 해냄으로써 자신감을 회복하고 그걸로 뭔가를 시작할수 있다면 말그대로 그렇게 시작하는겁니다. 아무것도 못할순 없어요. 더군다나 마카님은 음악에 칵테일까지 남들은 전혀 범접할수 없는 것까지 해보신 분이잖아요. 스스로를 열정적이었다고 표현할수 있는 사람은 정말 드뭅니다. 그렇기에 마카님은 지금보다 조금만 힘내면 얼마든지 다시 재기할수있는 능력이 충분하다 생각해요. 현재의 주변 환경이나 현실이 발목을 잡는것 같아도 고작 그런 걸로 무너질 분이 아니란걸 전 알것 같습니다. 그러니 뎌디더라도 제로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천천히 할수 있는것부터 해나가 보세요. 날씨가 많이 좋으니 야외에서 기초체력단련도 해보시고 식사도 든든하게 하시고요. 조급한 마음이 들수도 있으나 너무 동동구르진 마시고 시간을 갖고 하나라도 완성 혹은 해결할려는 노력을 하시길 바랍니다. 사람은 몇번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적응이란걸 하개 됩니다. 다만 사람마다 그에 걸리는 시간이 조금씩 다를뿐이라 상대적으로 비교가 되는 거겠죠. 그러니 용기내서 마음을 달리잡고 계획성있는 생활을 하시길 바래요. 술은 꼭 줄이시길 바라구요. 그런거에 의존 안하셔도 충분히 이겨낼수 있는 분이라 믿습니다. 살*** 하는 의지가 있다면 이미 반은 성공입니다. 화이팅. :)
커피콩_레벨_아이콘
kdhtwin4033 (글쓴이)
· 8년 전
@pr1de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