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있네요 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지방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고민이있네요 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지방 전주지역에삽니다 결혼4차년되었어요 시댁가족과 따로 살다 2년전 아버님집인 주택2층이 살던사람들이 나가서 저희가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춥고 구조도 옛방식이라 거실에 냉장고를두고있고(주방입구 공간부족으로) 눈이오면 2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등이 균열등 미끄럽고 최악인한상태라 리모델링을 하려고 3개월전부터 가격및 리모델링업체를 알아봤어요 그런데 내부 평수 22평인공사를 하려니 6천만원~7천만원 가량이 나옵니다. 이사를오면서 시댁어르신들께서 500만원 이사와서 쓸살림살이 사는데 보태라며 주셨습니다.(마음에빚입니다) 그런데 이번 리모델링시작하면 모아둔돈 1000만원과 남어진 대출받으려고 하는데 이렇게까지 많이 비용이들지 생각자체를 못했습니다. 적어도 가지고있는 천만원과 시댁에서 보태주시면 천만원 에서 이천만원가량이고 남어진 대출을받아야하는 사정 리모델링 업체알아보면서 너무 힘들고 그래서 신랑군에게 전주는 비싼아파트는 비싸고 싼아파트는 싸더라고요 대략 20평 7000천만원정도 이고 공공임대아파트는 23평 1800에 매달5만원이기에 매입시 주택(아파트)담보대출 이 이자이율이 월등하게 저렴하기에 신랑군에게 대화를요청했지만 신랑군은 그냥 리모델링해서 살자고합니다. 요약을하자면... 리모델링비용 6천만원 가량 시중보유하고있는 돈 과 시댁어르신들보태주시는 돈 약 2~3천만원입니다. 남어지비용 3천~4천만원은 대출받아야해요. 15년된 20평 아파트매입시 7천만원 공공임대아파트 보증금 1500만원가량입니다. 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저는 아파트매입하면 아파트담보니 이자이율도 월등하게 저렴하니 매입도 괜찮고 공공임대아파트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집리모델링을한다고해서 저희부부의 자가주택이 아닌 시댁어르신들 자가주택이니많은비용까지 내면서 할 필요성이있나싶어.신랑군은 큰아들이니 저희꺼라고 생각하자고 하지만 제마음은 그게 아니네요. 제가 나쁜건가요? 집리모델링을 해도 아파트로 이사를가도 그집에맞게 사야하는것들도 많아지겠죠? 한숨만나오고 답답함이 힘드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hc7306
· 7년 전
객관적으로 봤을때는 자가주택은 세를주고 임대아파트 들어가는게 훨씬 좋은 입장이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