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학교에 절교?한 친구가 3명 있어요. 3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제가 학교에 절교?한 친구가 3명 있어요. 3명 모두 저한테 어떤 잘못을 했고 제가 2번 정도는 그냥 알아듣게 내가 싫은 이유를 말해줬어요. 그 다음 한 번은 진지하게 하지말라고 정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해서 제가 절교선언을 했구요. 근데 이번 학년 들어오면서 그 3명이 모두 저의 옆반이 됐어요. 그 전까진 크게 상관 안썼는데 그 3명이 모두 친해지고 같이 노는 걸 자꾸 보니까 신경을 안쓸 수가 없더라구요. 복도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마주치면 가슴에서 알 수 없는 답답함과 함께 짜증도 나요. 근데 3명 중 2명이 제가 같이 노는 무리?에 끼여서 같이 놀거든요. 저랑 그 2명은 유령 취급하며 다른 친구들과 노는 거죠. 그렇다보니 어쩔 수 없이 다른 친구들도 내심 불편함을 느끼는 것 같구요. 제 고민은요 한 학교에 3명이나 절교를 한 게 제 성격에 문제가 있나 걱정이 되요. 잘 삐지고 장난끼가 많아서 장난도 많이 치거든요. 한편으로는 학교에 저를 친구로서 좋아하는 친구들도 몇 명 있고 이런 고민들어주는 친구도 있긴 해요. 제 성격을 고쳐야하나? 아니면 그냥 저 3명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c
· 7년 전
고친다면 고쳐나가는 것 나름으로 얻게되는 이익은 있어요. 또한 고치지 않는다면 그로인한 이득도 있구요. 분명한건 당신이 잘못되었다는게 아니란 거에요 ㅎ 고쳐서 얻을 수 있는 점이 더 크다면 고치는 것이고 잃는게 더 크다면 고치지 않는거구요. 그러니까 그렁부분에서 내가 이상한가 혹은 잘못되었는가능 생각치 말아요. 당신은 옳은 상황에서 옳은 결정을 한거에요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17
· 7년 전
알아듣게 싫은 이유를 말해줬음에도 고쳐지지 않았다면 그 친구들이 무례한 것 같네요. 친구관계라는게 서로 맞춰가야하는건데 말이예요 ㅠㅠ 제가 다 화가나요 ㅠㅠ 고칠 필요없어요. 3명이던 명이던 10명이던 누가 나한테는 이런 행동 안해줬음 좋겠어 라고 하면 그부분을 조심하는게 예의인건데 그런 예의없는 친구들과 절교했다고 해서 본인의 성격을 문제삼지 않았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