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 대학을 계속 다녀도 괜찮을까요. 원하던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회의감|등록금]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제가 이 대학을 계속 다녀도 괜찮을까요. 원하던과도아니었고 그렇다고 하고싶은게 있는것도 아니에요. 또 부담스러운 등록금에 부모님생각만하면 너무 죄송해죽겠어요. 그냥 계속 내가 이걸 왜 하고있는지 회의감이 들고 갑자기 무기력해져요. 돈은 돈대로 들어가면서 이게 잘하고 있는 짓인가.. 부모님은 제가 빨리 이학교를 졸업하길 바라시는데 저는 이런 마인드로 이 학교를 졸업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어요. 정말 하고싶은 걸 찾고 싶은데 아무리 생각해도 저도 저를 잘 모르겠어요. 그냥 하루하루 의미없다는 생각에 시간보내고 돈쓰고하는게 아까워서...모르겠어요. 저는 뭘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bc4444
· 8년 전
독서를 해보세요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다보면 생길지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phia06
· 8년 전
평소에 무의식으로 자꾸 생각하고있는게 진짜 원하는 진로방향일수있어요 관심있는걸 찾아보기 마련이고 생각하기 마련이죠 한번 생각을 곰곰히 해보세요. 저희 오빠도 대학교3년 다니다가 갑자기 부모님께 의사가 되고싶다고 털어놓아서 지금 의대준비반에 들어가서 행복하게 열심히 공부하고있어요. 진짜 좋아하는건 평소 찾아보는거나 습관이나 무의식으로 조금은 느낄수있을거라믿어요 하루빨리 찾아서 바른길걷길 바래요! 아니면 잠시 쉬고 경험을 많이 하다보면 하고싶은게 보일수도있구요.. 짧은 여행이나 다양한 경험들이요. 질문자님은 해내실수있을거라 믿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