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치가 심각하게 없어서 고민입니다 어렸을때 친구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눈치가 심각하게 없어서 고민입니다 어렸을때 친구를 안 사귀다시피 해서 사람을 대하는거에 미숙해요 막 글이나 말로 들으면 그래도 조금 낫긴한데 제가 막상 눈치없는 짓을 하면 누가 대놓고 말해주기 전까지는 몰라요 소설 보면 등장인물 중에서 애는 그냥 말하거나 배려한다고 한건데 받은 사람이나 보는 사람들한테는 진짜 뺨 한대 치고 싶은 행동들 있잖아요(아실지 모르겠는데 '구경하는 들러리양'의 '이벨린'같은 행동들이요) 그걸 너무 많이 하는것같아요 다른 사람 기분을 배려하려고 해도 결과가 안나와서 힘들어요 어떻게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leader
· 8년 전
자연스럽게 나온 말에 ''그말 좀 실례되는 것 같지 않아?''같은 말을 듣는다면 가슴이 철렁일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글을 보니 신중하신 성격이신 것 같은데 더욱더 힘드셨을 것 같내요. 눈치를 키우시려면 상대에대해 잘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무리하게 꼬치꼬치 캐묻는 것은 안되겠죠. 마지막으로 꿀팁입니다. 나를 상대에게 많이 알려준다면 대화는 자연스럽게 실수하지 않고 잘 이루어질 겁니다. 물론 나를 알려주는 것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꼭 효과를 보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