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이 넘어도 하고싶은게 없고.. 여행을 가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20살이 넘어도 하고싶은게 없고.. 여행을 가고 싶은데 돈도 없고.. 자신감도 없고.. 용기도 없고.. 내가 할수있는게 뭘까? 살아서 뭐하나..라는 생각만 들고.. 나의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고.. 막상 마음을 말하고 싶어도 말할 친구가 없고.. 믿음이 가는 친구도 없어 난 혼자이고 외톨이 이다 라는 온갖 부정적인 생각들이 다 난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8lack8ve
· 8년 전
식상한 말이지만 하고 싶은게 없다면 하고싶은게 생길때 바로 할수있게 능력을 쌓아놓는게 어떨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행이 가고싶은데 돈이없다구여? 알바 한달만 하면 여행갈돈은 모입니다. 마음만 있을뿐 실천할 용기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도 스스로에 대해 전반적으로 잘 평가하셧습니다. 자신감없고 용기가 없네요 할수있는게 뭐나고요 ? 이 짧은글로도 이미 당신은 스스로를 파악 할수있다고 나오네요 그러니 스스로에게 자신을 가지세요 자신을 믿으세요 멈추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화이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whd
· 8년 전
저는 좋아하는게 있어요. 어릴때 종이로 조립한 건축물을 만든 뒤로는 뭘 깨작깨작 만드는 걸 좋아해요. 제가 만든걸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었을 때의 반응도 좋아해요. 언젠가는 다른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줄 수 있는걸 만들고 싶었어요. 20대는 자신의 길을 찾는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지금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어요. 계기는 단순해요. 저는 다른 사람에게 의미있는 무언가를 만들고 싶었거든요. 저도 자신은 없어요. 제가 몸담은 분야는 대단한 사람도 많고, 하루하루 공부하지 않으면 몇 년 안에 도태되는 분야거든요. 특히 하루가 다르게 변하기 때문에 진로를 정하는 것도 힘들어요. 지금은 유망해 보이지만 언제 *** 지 모르는 분야가 많아요. 제가 그럼에도 희망을 품고 사는 건 제가 아직 젊기에 내가 상상하는 무엇이든 이루어낼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에요. 시간이 제일 가치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또 내가 살*** 하루하루가 남겨갈 의미를 생각하면 하루하루 허투루 살고 싶지 않아요. 글쓴이님도 꼭 자신만의 길을 찾기를 바라요. 그리고 그 과정 속에 모든 것을 사랑할 수 있길 기대해 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masher
· 8년 전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좋고 떼돈을 못벌어도 좋습니다. 그냥 숨만쉬며 살아도 좋아요. 그냥 행복한것만 하며 사세요. 그러다 불행해 진다해도 계속 쫒아보세요. 그러다보면 나이 8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