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사람들은 혹시 직장에서 맺어진 인간관계가 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직]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iee
·8년 전
여기 사람들은 혹시 직장에서 맺어진 인간관계가 내가 이직하거나 퇴직 혹은 퇴사 하고도 자주는 아니어도 간혹가다 연락하면서 지내는분도 있으신가요? 저 또한 여러번 이직을 했지만 저 같은 경우 회사에서 맺어진 인간관계는 내가 그 회사에 재직할동안만 맺어지고 그만두면 제가 잘 연락을 안하더라구요 진짜 사람 소중한 인간관계 유대관계가 참..애매하고 힘든거 같아요. 제 스스로 생각은 회사에서 맺어진 인간관계도 행여 내가 그만두더라도 연락을 해서 인간관계를 이어나가는게 좋지 않겠나 라고 생각을 했었거든요 근데 현실은 그게 정말 어렵고도 힘들더라구요 안좋게 이직하거나 퇴사한거는 없었는데 그냥 연락을 끊게 되더라구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iee (글쓴이)
· 8년 전
@!4a1715e3fc2a2ae69ee 그렇죠. 그런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kind
· 8년 전
난 모르겠네요. 먼저 연락하지도 연락오지도 않으니? 사업할사람들의 인맥관리 당하는거면 몰라도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ringa
· 8년 전
대부분 그런거 같아요. 친구도 오래 못보다 보면 연락 뜸해지잖아요. 직장에서 만난 사람은 그보다 친밀감이 떨어지는데 그나마 연대를 느끼던 부분이 사라지니 더 연락 안하게 되는거겠죠....이건 서로 이해해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냥 가끔 카톡으로 안부 정도만 묻는게 서로에게 부담도 없고 좋은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ooooo
· 8년 전
ㅇㅇ 같은 업종 아니면 사실 끊어진 인연이라 봐도 되죠. 진짜 계속 연락하고 싶다면 하세요. 하지만 수박 겉핥기식의 관계를 벗어나기 힘들거에요.ㅠ 전 진짜 고마웠던분들한테는 퇴사후에도 명절 메세지는 항상 보내요. 근데 그거뿐이에요.